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탐구생활

아이폰 15 충전기 c타입으로 출시?

by 웅탐 2023. 3. 25.
728x90

사진: Unsplash 의 Solen Feyissa

앞으로 애플의 모든 충전기가 갤럭시와 같은 씨테이 충전기로 바뀔 예정이라고 합니다. 지금까지 아이폰을 사용하시면서 충전기 단자가 달라서 짜증 나지 않으셨나요? 근데 우리만 짜증 났던 게 아니라, 전 세계 사람들이 짜증 났다고 하는데요. 따라서 EU에서는 2024년까지 모든 전자제품의 충전단자를 통일하는 법안까지 만들었다고 합니다.

 

이로 인해 애플은 앞으로 스마트폰의 충전단자를 USB-C 타입으로 통일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여기서 짧은 지식을 알려드리자면 USB는 보통 A, B, C 타입으로 나눠져 있고 대부분의 안드로이드 모바일 기기는 이 C 타입을 충전 표준 단자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전 세계 휴대폰 충전기의 대부분은 C 타입으로 바뀌고 있는 중이죠.

 

올 9월이 되면 아마 아이폰 15가 출시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미국뿐 아니라 유럽의 많은 인구가 아이폰을 쓰는 이상 EU에서 법안까지 만들어 충전기 단자를 통일한다고 하니 애플에서도 올해 출시를 앞둔 아이폰 15에는 C타입을 적용할 확률이 높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이미 많은 얼리어답터들이 아이폰 15 C타입 관련 유출 사진들을 보여주며 확정이 될 것 같은 기사를 쏟아내고 있기 때문에 그 또한 영향을 미치지 않을까 합니다.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