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탐구생활

잠시 정체기를 겪고 있는 나를 돌아보며

by 웅탐 2023. 5. 17.
728x90

요즘 조금 답답한 날들을 보내고 있다. 자금까지 내가 꾸준히 해왔던 일에 문제가 생기면서 나는 정체기를 겪고 있다. 이런 상황을 처음 마주하니 조금 당황스럽기도 하다. 나는 항상 원만하게 일을 처리해왔고 문제 없이 진행되어 왔기 때문에 이런 일이 생기는 것에 적응하기 어렵기만 하다.

 

그래도 나는 마음을 추스리기로 했다. 모든 일에는 어려움과 문제가 따르는 법이다. 처음으로 이런 상황을 경험하는 것도 나름의 의미가 있을 것이다. 나는 조금씩 자신을 달래며 시간이 걸린다는 사실을 받아들였다. 해결을 위해서는 인내와 노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서둘러 결론을 내리지 않고 차근차근 문제를 해결하기로 마음먹었다.

 

하지만 솔직히 조금은 불안하기도 하다. 시간이 걸릴 수록 나는 더욱 불안감에 사로잡히고 답답한 기분을 느낀다. 하지만 나는 이런 마음을 꾹 참아내고 힘내야 한다. 내가 겪고 있는 이 정체기는 결국 지나가게 될 것이다. 언젠가는 다시 원래의 자리로 돌아가서 최선을 다해 일을 해내리라는 믿음을 갖고 있다.

 

내가 가지고 있는 끈기와 인내는 나의 꿈을 이루어 줄 것이다. 내가 추구하는 목표와 꿈은 그만큼 크고 중요하기 때문에 이런 어려운 시기에도 포기하지 않고 집중력을 유지해야 한다. 끈기와 인내는 지금 나에게 필요한 가장 중요한 무기이다. 이런 상황을 극복하고 나의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는 단지 꾸준히 노력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나는 끈기와 인내를 가지고 실패와 어려움을 극복하며 성공으로 나아가야 한다. 그래야만 내 꿈을 이룰 수 있을 것이다.

 

마음이 답답하고 어려운 시기를 겪을 때면 나는 이 긴장감을 긍정적으로 변환하려고 노력한다. 이 어려운 시기가 나를 더욱

성장시키고, 내 의지와 결단력을 키워줄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한다. 이러한 어려움은 나의 내면을 탐구하고 나 자신을 더 깊이 이해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

 

나는 끈기와 인내가 나의 꿈을 이루어 줄 것이라고 믿는다. 어떤 어려움이든 내게는 해결책이 있으며, 그 과정에서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숨겨져 있다. 나는 지금의 정체기를 이겨내고 더 강해져 나갈 것이다. 언제나 최선을 다하며 노력하고, 꿈을 향해 한 발 한 발 나아가는 나 자신을 믿는다. 그리고 결국 그 꿈을 이루어낼 것이다.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