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더 이상 미룰 수 없는 미드 '기묘한 이야기' 시리즈

by 웅탐 2023. 3. 15.
728x90

기묘한 이야기
▲ 시즌을 거듭할수록 큰 인기몰이는 하고 있는 넷플릭스  '기묘한 이야기'

넷플릭스의 대표작 중 하나인 '기묘한 이야기'는 80년대를 배경으로 한 SF/호러 드라마입니다. 이 드라마는 소규모 마을을 배경으로 놀이터에서 잃어버린 소년, 초능력을 가진 소녀, 현실과 이상이 얽히는 악몽 속에서 싸우는 친구들, 그리고 마을을 위협하는 정체불명의 신비한 힘을 다루는 내용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드라마의 시작은 1983년 인디애나 주에 있는 작은 마을인 호킨스에서 일어나게 됩니다. 오랫동안 범죄라고는 일어나지 않은 조용한 마을 호킨스에 어느 날, 착하고 똑똑했던 소년인 윌이 자신의 집에서 사라지는 사건이 벌어지고, 그로 인해 일어나는 사건들을 중심으로 이야기가 전개됩니다.

 

윌의 단짝 친구들인 마이크, 더스틴, 루카스, 그리고 신비로운 힘을 가진 소녀 엘은 윌이 어디에 있는지 찾아내기 위해 노력하면서, 호킨스를 뒤덮은 어두운 힘과 마주하게 되고 이 힘은 윌과 나머지 실종자들을 찾고 있는 몇몇 사람들을 쫓아가며, 그들을 향해 위협적인 메시지를 보냅니다. 초자연적인 능력을 가진 엘은 자신의 능력이 알 수 없는 무언가와 이어지는 연결고리가 있음을 직감하게 되고 조금씩 어둠의 조직은 비밀을 드러냅니다.

 

반응형

비밀을 찾아가는 과정에서 윌의 친구들과 엘은 호킨스와 인접한 공간인 '업사이드 다운'이라는 차원을 알게 되고 그곳에서 존재하는 정체불명의 생명체와 마주하게 되면서 드라마는 더욱 극으로 치닫게 됩니다. 친구들은 결국 사라진 윌이 업사이드 다운에서 생존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그를 구할 수 있는 방법을 찾기 위해 각자의 방법으로 모험을 떠나게 되고 마침내 사라졌던 윌을 찾아내지만 더욱더 위험한 상황에 처하게 되죠.

 

드라마는 현재 시즌4까지 방영되었으며 시즌을 거듭하면서 엘과 같은 초능력을 가진 다른 인물들, 새로운 악당들, 그리고 더욱 깊은 비밀을 다루고 있어 내용은 더욱 흥미로워지고 있습니다. 극을 이끌어가는 6명의 친구들은 극한 상황에서도 강한 우정과 사랑으로 서로를 지키고 그 외 여러 인물들 역시 극의 중요한 부분을 형성하면서 끝까지 손에 땀을 쥐게 하는 전개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기묘한 이야기
▲ 친구들의 우정과 모험이 가득한 미스테리 판타지 미드 '기묘한 이야기'

무엇보다 이들은 힘든 상황에서도 마지막까지 서로를 지켜주고 마을을 위해 희생을 감수하면서도 더 큰 이상을 위해 싸우는 모습을 보여주며 시청자들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또한, 이 드라마는 80년대를 배경으로 한만큼 그 시대의 문화와 가치관을 재현하면서도 새로운 아이디어와 기술을 적용하여 시대를 초월한 미래적인 느낌을 전달합니다.

 

강렬한 음악과 명언, 그리고 캐릭터들의 독특한 매력으로도 이미 유명한 시리즈가 되었죠. 이미 '기묘한 이야기'는 수많은 팬들을 확보하며, 시즌마다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며 글로벌 인기를 얻고 있는데 성공의 이유로는 훌륭한 스토리텔링과 그 속에 담긴 사랑과 우정, 가족의 소중함 등의 가치를 담고 있기 때문이라고 평하고 있습니다. 

 

내년에 시즌5를 마지막으로 기묘한 이야기의 시리즈는 막을 내릴 것으로 보이는데요. 시즌1부터 시즌4까지 아역을 맡았던 주여배우들이 현재는 성인에 이르는 나이가 되어서 그들의 성장을 지켜보는 재미도 있습니다. 아직 기묘한 이야기를 시청하지 않은 분들이 계신다면 꼭 정주행을 한번 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