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원조 1세대 보이그룹 ' 뉴 키즈 온 더 블럭 (new kids on the block)'

by 웅탐 2023. 2. 7.
728x90

옆집 누나가 결혼하고 싶다던 그 가수

▲미국 1세대 보이그룹 '뉴 키즈 온 더 블럭'

"New Kids on the Block" (NKOTB)는 1980년대 후반과 1990년대 초반에 명성을 얻은 미국의 팝 음악 그룹입니다. 이 그룹은 1984년에 결성되었고 도니 월버그, 대니 우드, 조이 맥킨타이어, 조던 나이트, 그리고 조나단 나이트의 다섯 명의 멤버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들의 음악은 팝, 힙합, 그리고 R&B가 혼합되어 있고 젊음의 에너지가 넘치는 공연과 댄스 루틴으로 인기를 얻으며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NKOTB의 명성은 젊은 세대들을 통해 빠르게 퍼져나갔습니다. 그들의 셀프 타이틀 데뷔 앨범은 1986년에 발매되었고, 빌보드 200 차트에서 상위 5위에 오르며 빠른 시간에 상업적인 성공을 거두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Hangin' Tough"와 "Step by Step"을 포함한 히트 앨범과 싱글을 계속해서 발표했는데, 두 앨범 모두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데 그들의 음악은 매력적인 음, 경쾌한 템포, 세련된 연출로 미국뿐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널리 사랑을 받게 됩니다.

 

 

▲ 뉴키즈 온 더 블럭의 'step by step'

 

NKOTB가 대중문화에 미치는 영향은 매우 컸습니다. 그들은 젊은 층에게 "NKOTB"라고 불렸고, 특히 10대 소녀들 사이에서 팬들의 엄청난 지지를 받았습니다. 의류와 액세서리를 포함한 그들이 착용하거나 홍보하는 상품들은 매우 인기가 있었고, 그들의 투어는 대부분 매진될 정도로 엄청난 인기를 얻었습니다. 또한 그들이 문화적 아이콘으로 더욱 자리 잡는데 도움을 준 그들의 스타일리시한 외모와 춤 동작이 엄청난 인기를 얻으며 누구나 따라 할 정도로 유명했습니다.

 

그들의 음악적 성공 외에도, NKOTB는 "풀 하우스"와 영화 "뉴 키즈 온 더 블록: 행잉 터프"를 포함한 여러 TV 쇼와 영화에도 출연하였고 그들의 음악과 생활 방식에 관한 만화책과 책까지 출판하게 됩니다. 

 

하지만 그들의 성공에도 불구하고, 그룹은 여러 과정에서 개인적인 투쟁과 내부 갈등을 포함한 몇 가지 문제에 직면하게 되었고 1994년, 그들은 활동을 중단하고 결국 해체를 했습니다. 하지만, 2008년에 NKOTB는 다시 결성되었고 그 이후로 지금까지 투어와 공연을 함께 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당시 NKOTB은 대중음악과 문화에 대한 큰 영향력을 불러왔고 이후 미국 음악시장에 엄청난 변화를 가져왔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보이 밴드 장르의 선구자로 널리 여겨지며, 그들의 성공은 NSYNC와 백스트리트 보이즈와 같은 미래의 보이 밴드들을 위한 길을 닦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들의 음악과 스타일은 오랫동안 인기가 있었고, 수십 년이 지난 지금도 많은 사람을 나눠주는 헌신적인 팬층을 가지고 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NKOTB는 투어와 공연을 계속하고 있으며, 몇 개의 새로운 앨범을 발표했습니다. 그들은 또한 그들의 작품으로 여러 상을 받으면서 대중음악에 대한 그들의 기여도 인정을 받았습니다. 게다가, 어린이들의 건강과 복지를 지원하는 단체들과의 협력을 포함한 여러 자선 사업에 참여하며 좋은 일도 많이 하고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New Kids on the Block"은 1980년대 후반과 1990년대 초반에 명성을 떨친 전설적인 남성 밴드로 그들의 음악, 스타일, 그리고 뜨거운 에너지를 보여주는 공연은 그들을 문화적 아이콘으로 만들었고, 대중문화에 대한 그들의 영향은 지속되어 왔습니다. 그 과정에서 어려움에 직면했음에도 불구하고, 그 그룹은 여전히 활동적이고 투어와 공연을 계속하고 있으며, 그들의 음악은 모든 연령대의 팬들에게 아직까지 계속해서 인기를 받고 있습니다. 그들은 역사상 가장 위대한 보이 밴드 중 하나로 널리 인정받고 있으며, 그들의 유산은 다음 세대에 걸쳐 기억될 것입니다.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