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MZ세대 치어리더가 되는 방법

by 웅탐 2023. 1. 19.
728x90

치어리더
▲ 스포츠의 꽃이라 불리는 치어리더 / 사진 박선주 치어리더

최근 MZ세대들은 30대, 40대와는 달리 자신들을 내보이고 스스로가 좋아하는 일들을 많이 하는 모습을 보이는데요. 확실히 직업의 안정성이나 경제적인 부분보다는 자신의 삶에 대한 만족도가 우선시 되는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MZ세대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는 '치어리더'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스포츠 경기의 '꽃'이라 불리는 치어리더, 경기의 흥을 돋우고 스포츠의 시작부터 끝까지 질서 정연한 운영을 도와주는 그녀들은 언제나 스포츠를 관람하기 위해 경기장을 찾는 팬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몇몇 치어리더들의 인기는 거의 아이돌 수준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 텐데요. 그럼 MZ세대들의 관심과 사랑을 받는 치어리더는 어떻게 될 수 있을까요? 오늘은 그 궁금증을 한번 풀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치어리더가 면접에서 알아야 할 몇 가지

우선 현대 치어리더 활동을 하고 있는 치어리들이 알려준 치어리더가 되기 위해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들이 무엇인지 알아볼 텐데요. 많은 치어리더들이 생각하는 첫 번째로 제일 중요한 것 중에 하나는 비주얼이나 큰 키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그것보다 더 중요한 것이 바로 '미소'라고 합니다. 만약 치어리더 면접을 보러 간 자리에서 처음부터 끝까지 환하게 웃으면서 당당한 모습 보여줄 수 있어야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두 번째는 보통 치어리더들이 춤 공연을 많이 하니까 면접 시 댄스를 많이 준비해서 개인기로 보여주기도 하는데 고난도의 전문적인 스킬이 필요한 댄스보다는 면접 보고자 하는 체어리더 팀이 맡은 구단의 응원가라든지 현재 유행하고 있는 K팝의 핵심 부분을 짧은 춤으로 준비를 해 가는 게 좋을 것이라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꼭 빠져서는 안 될 것이 있는데 그건 바로 '당당함과 뻔뻔함'이라고 합니다. 체어리더들한테 제일 필요한 재능 중의 하나라고 생각한다는데요. 이유는 언제나 많은 사람들의 시선을 한 몸에 받는 치어리더이다 보니 공연 중 갑작스러운 해프닝이 일어난다거나 즉흥적인 일이 생겼을 때 꼭 필요한 부분이기 때문이 아닐까요? 그런 덕목 중 하나이다 보니 꼭 면접 시에는 당당한 목소리로 정확하게 본인의 의사 표현을 하는 게 굉장히 중요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정말 기본이 될 수 있는 키포인트가 있는데 이건 어디에서나 꼭 필요한 것이죠. 기본적인 예의는 필수 중에 필수라고 합니다. 

 

치어리더치어리더치어리더
▲ 스포츠의 흥을 돋우고 팬들에게 환한 미소를 전해주는 치어리더들

치어리더 면접을 볼 수 있는 방법

이제 면접에서 중요한 네 가지는 알았으니 꼭 면접 때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하지만 면접 이전에 우리가 꼭 알아야 할 것이 또 한 가지 있는데요. 그건 치어리더 면접은 어떻게 볼 수 있냐는 것입니다. 치어리더가 되고 싶은 구에 직접 전화를 하면 될까요? 실제로 이런 분들이 종종 있다고 하는데요. 치어리더는 구단이랑 직접적인 계약 관계는 아니기 때문에 구단에서는 정확한 정보를 줄 수 없다고 합니다.

 

신기하게도 포털사이트를 검색해 보아도 딱히 치어리더가 되는 방법이나 면접을 보는 곳은 소개가 되어 있지 않습니다. 지인이나 구단 관계자의 소개로 되는 것도 아니도 그렇다고 길거리 캐스팅도 요즘은 드물다고 합니다. 그럼 어떻게 면접을 알아볼 수 있을까요? 최근 SNS가 굉장히 많이 발달하면서 인스타그램에 치어리더 관련 검색을 많이 할 수 있습니다.

 

728x90

검색을 하게 되면 여기에 치어리더와 관련된 무수한 게시물들이 많이 나오는데요. 그중에 치어리더의 사진이랑 치어리더 팀의 오피셜 계정을 찾을 수 있다고 합니다. 계정을 알게 되면 간단하게 DM을 통해 치어리더에 대해 여러 가지를 물어보면 원하는 해답을 찾을 수 있을 거라고 합니다.

 

무작정 DM만 보내면 바로 면접을 볼 수 있는 것은 아니라고 하는데 그 이유는 치어리더가 활동하는 시즌의 시기가 정해져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보통 치어리더 면접을 많이 보는 시기가 따로 정해져 있는데 여름 시즌은 4월에 시작하고 겨울시즌은 10월에 시작하는데 시즌 시작하기 두 달 전인 2월이랑 8월부터 두 달간 치어리더를 굉장히 많이 구인구직을 하는 시기라고 합니다. 그래서 이 시기를 잘 공략하면 치어리더 면접을 볼 수가 있다고 합니다.

 

만약 인스타그램에서 오피셜 개정을 찾기가 힘들다면 현직 치어리더를 뛰고 있는 치어리더들의 계정에 들어가서 DM으로 물어보면 대부분의 치어리더 들은 대답을 해 줄 거라고 합니다.  혹시 거절하는 치어리더가 있다면 한 사람에서 그치지 말고 몇 사람에게 물어보면 분명히 상세히 면접과 여러 가지 내용들을 알려주니 꼭 한 번에 멈추지 말고 조금 더 최선을 더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MZ세대 파이팅!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