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탐구생활

번호 이동 개통 중 유심 오류 대처 방법. (feat. 알뜰폰)

by 웅탐 2023. 2. 9.
728x90

난감한 유심 오류 해결은?

유심오류-알뜰폰
▲유심오류로 전화와 문자가 되지 않는 상황이 발생했다.

통신사들의 요금이 하늘을 모르고 치솟던 중 저는 알뜰요금제를 알게 되었고 이후부터는 지금까지 알뜰요금제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최근 들어 알뜰요금제 회사들도 공시지원금을 받게 되면서 휴대폰도 같이 구매를 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이렇다 보니 이제는 예전과 달리 알뜰요금제를 통해 기존의 대기업 3사의 통신망을 그대로 쓰면서 휴대폰 할인도 받고 요금까지 적게 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최근에는 중고 s급 제품들(아이폰, 갤럭시 등)도 공시지원금을 받아 아주 저렴하게 구입을 할 수 있어서 이참에 저도 갤럭시 S21을 저렴하게 요금제와 결합하여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휴대폰을 받고 오늘 개통신청을 하였는데 'LG U+ 개통 진행 중입니다. 최대 3분 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라는 문자가 온 뒤 1시간이 넘게 아무 소식이 없는 상태에 빠졌습니다.

 

휴대폰을 몇 차례 껐다가 다시 켜 보았지만 결과는 같이 'LG U+ 개통 진행 중입니다. 최대 3분 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라는 문자만 올뿐 전화와 문자가 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신기하게도 통신사 고객센터에는 연락이 되어 자초지종을 설명하고 빨리 전화가 되어야 한다고 처리를 해달라고 부탁했습니다 

 

하지만 유심에서 발생한 오류라서 전화를 통해서 처리할 수 있는 방법은 없고 직영점에 방문하여 강제개통을 해야 한다는 말뿐이었습니다. 직영점에 당장 갈 수 있는 상황도 아니었고 받아야 할 전화를 기다리고 있던 상황이라 더욱 난처하기만 했습니다. 당장 방법을 찾아야 할 것 같아서 우선 pc로 '알뜰폰 개통 유심 오류'를 검색하게 되었고 다행히 비슷한 경험을 하신 분이 블로그에 남긴 글을 보게 되었습니다.

 

반응형

그분 역시 알뜰통신사로 번호이동을 하고 개통을 하려고 유심을 꽂았는데 저와 같은 반응이 나타나 아주 고생을 했다는 이야기였습니다. 수십 번 전원을 껐다가 켜보기도 하고 상담센터에 연락해서 OTA(개통 관련 전파?)를 보내달라고 하기도 했다고 했습니다. 하지만 여러 가지 방법을 해 보아도 안되었고 고민 중에 우연히 한 가지 방법을 해 보았는데 바로 해결이 되었다고 합니다.

 

직금까지 비슷한 경험을 6번 정도 겪었는데 100% 해결이 된 방법이라 해서 저도 그 방법을 써 보기로 했는데요. 방법은 아주 간단했습니다. 인식이 제대로 되지 않는 유심을 꺼내 아이폰 공기계에 한번 넣었다가 전원을 껐다가 켜면 바로 인식이 된다는 것이었습니다. 우리 집은 저를 제외한 모든 사람이 아이폰만 사용하기 때문에 잠시 폰을 빌려서 유심을 바꿔 끼운 후 전원을 껐다가 켜보니 정말 바로 인식이 되었습니다. 

 

인식된 유심을 다시 빼서 이번에 구매한 S21에 넣으니 바로 인식이 되었습니다. 내일 퇴근 후 급하게 직영점을 찾아가야 했었고 그때까지 전화가 되지 않는 불편함을 감수해야 할 뻔했는데 이런 간단한 방법으로 처리가 된다니 정말 너무 고맙고 기분 좋은 일이었다. 블로그에 글을 남겨주신 그분도 정확한 이유는 뭔지 모른다고 하지만 아무래도 다른 방식의 구동이 뭔가를 해결하지 않았나 생각해 봅니다.

 

혹시라도 알뜰요금제로 번호이동을 하였는데 유심오류로 전화나 문자가 되지 않는 일이 벌어진다면 꼭 제가 했던 방법으로 해결해 보시길 권장드립니다. 단 한 번의 전원버튼으로 모든 걸 해결하는 편리함이 있으니 꼭 해보시길 바라며 작은 정보이지만 유익하게 쓰이길 바라봅니다.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