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튜브 탐구생활

인생의 길을 찾고자 한다면, 나 탐구생활(나탐)

by 웅탐 2022. 4. 24.
728x90

나를 탐구할 때 삶은 변하기 시작한다.

나탐
▲ 유튜버 '나탐'은 삶을 살아가는 지혜를 전해준다.

삶이란 얼마든지 바뀔수 있는 것
자아가 만들어내는 무의식을 컨트롤하라
이 세상은 인간이 모르는 것이 대부분

 

1. 인생의 나침반을 들여다보다.

책에도 자기 개발서가 있듯이 유튜브 채널에도 가기 개발을 위한 채널들이 있다. 영상을 통해 명상을 하거나 집중력을 높일 수도 있고 고민을 해결하거나 화를 없애고 마음의 안정을 찾기도 한다.  오늘은 이런 영상들 중에서 마음을 집중할 수 있는 좋은 영상을 만들어주는 유튜버 '나 탐구생활(이하 나탐)'을 소개하고자 한다. 그녀에 대해 많은 정보가 나와 있지는 않지만 해외에 거주하는 듯하며 아직 젊은 나이에 많은 경험과 공부를 통해 원하는 삶을 살아가는 인간이 될 수 있도록 많은 내용의 지식을 구체적으로 영상을 통해 시청자들에게 알려주고 있다.   

 

인생을 살다 보면 나 자신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내가 무엇을 해야 하고 어디로 가야 할지 삶의 방향성을 모른 채 우두커니 한참 동안 그 자리에 머무는 때가 있다. 작은 감정에 휘둘리고 지금보다 나아지기 위해서 악착같이 버티려고 할 때 내 주위에 아무도 없다는 것을 느끼면 스스로가 한없이 작아지고 세상이 원망스럽기만 하고 그렇게 서러울 수가 없다. 어떻게든 벗어나려고 기를 쓰고 해 보지만 또다시 실패를 맞닥뜨리고 두어 번 박복하고 나면 더 이상 다른 것을 하고 싶지 않고 싶어 진다. 인간은 강하게 살아야 한다고 교육받지만 결국 작은 일에 상처를 입는 약한 존재인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더욱 좋은 나침반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사람들은 그런 나침반을 '인생의 멘토'라고 한다.

 

작은 일에도 계속 화가 나거나 열심히 일을 하는데도 가난에서 벗어날 수 없거나 삶이 지루하고 재미가 없을 때 우리에게 삶의 방향을 알려주고 바른길을 갈 수 있도록 인도해 준다면 얼마나 든든하겠는가? 누구나 그런 멘토를 원할 것이다. 현대사회처럼 많은 사람들 사이에서 바쁘게 하루를 보내야 하는 사람들은 더욱 그럴 것이다. 우리가 인생을 살면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유익한 내용들을 나탐은 아주 자세히 설명해 주고 있다. 이런 일들이 발생하는 원인과 벗어나지 못하고 쳇바퀴처럼 돌고 있는 이유 그리고 이 상황을 뛰어넘을 수 있는 방법까지 차분하게 알려준다. 많은 사람들의 그녀의 영상을 보고 도움을 받았다고 댓글을 남기지만 간혹 이런 건 이론일 뿐이고 인생에 도움이 안 된다는 사람들도 있다. 하지만 분명한 건 나탐의 영상들이 힘들 상황에서 포기하지 않고 더 나아갈 수 있도록 용기와 긍정의 생각을 심어주는 것이기 때문에 좋은 영상이라고 생각한다. 시간이 더 지나면 더 많은 사람들의 나탐에게 도움을 받을 것이고 나탐의 도움으로 더 나은 인생을 살고 있는 사람들이 분명 나타날 것이라고 생각한다.  

 

 

2. 호기심으로 시작된 일들

'유체이탈' 보통 일상에서 접하기 쉬운 단어는 아니다. tv나 드라마를 통해 알고 있는 유체이탈은 죽음과 관련된 것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듣기만 해도 오싹한 기분이 들기도 하지만 나탐에서 말하는 유체이탈은 3차원을 살고 있는 우리가 4차원 이상의 세계를 경험하게 되는 일이라고 했다. 사람은 누구나 경험을 통해 많은 것을 배우게 된다. 그렇게 여러 가지를 경험에서 얻다 보면 간혹 어떤 깨달음이나 큰 배움을 얻게 되는데 혹자들은 이를 '머리가 트인다'라고 표현하기도 한다.

 

유체이탈이 그런 깨달음을 느낄 수 있는 하나의 경험이라고 한다. 물리학자들은 우리가 살고 있는 3차원에서 이론적으로 아무리 4차원을 설명하려고 해도 완벽하지 않다고 한다. 이유는 경험하지 않고서는 4차원을 알 수 없기 때문이었다. 공간과 시간의 이동이 가능한 4차원을 유체이탈을 통해 경험이 가능하다고 나탐은 말하고 있다.

 

어쩜 그 이상의 차원을 경험하게 된다고도 한다. 이런 호기심에 나 역시 시도를 하고 있지만 쉽게 되지는 않는 듯하다. 만약 시간이 지나 정말 유체이탈이 성공하고 4차원 이상의 차원을 경험하게 된다면 내 삶에 어떤 변화가 있을지 궁금해진다. 작은 호기심으로 시작한 일이 나비효과를 일으켜 훗날 더 멋진 미래가 만들어 지길 바라며 꼭 한 번 경험해 보려고 한다.

 

3. 나만의 탐구생활

인생을 살면서 꼭 해야 할 튼튼한 자아 만들기. 수많은 사람들과 함께 살아가다 보면 정신적으로 무너지는 일들이 많이 생기도 한다. 그때 우리의 자아가 건강하고 튼튼하다면 언제든지 다시 일어설 수 있지만 지쳐있고 힘들어한다면 본연의 삶이 조금씩 망가져 가는 일이 생기기도 한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우리의 삶과 나 자신을 지키기 위해 튼튼한 자아를 만들어야 한다.

 

그럼 튼튼한 자아를 만들기 위해 무엇을 해야 할까? 첫째로는 독서이다. 책 속에 길이 있다고 하듯이 많은 책을 읽으면 자아가 튼튼해지고 선택의 기로에 섰을 때 좀 더 바른 선택을 할 수 있게 된다. 둘째는 나의 자아를 성숙하게 만들어주는 멘토를 만나는 것이다. 그런 성인을 만나면 우리는 많은 것을 배우고 깨달음을 얻을 수 있다. 하지만 앞에서 말한 두 가지 방식이 힘들다면 무엇보다 접하기 쉬운 유튜브를 통해 스스로를 자기 계발하는 것이다.

 

자신만의 경험을 토대로 철학을 만들어가는 뛰어난 사람들이 유튜브에는 많다. 그들이 말하는 공통적인 자기 계발이 있는 데 그것은 바로'명상'이다. 명상을 통해 본인의 내면을 들여다볼 수 있다고 한다. 이런 명상이 습관이 되면 스스로를 컨트롤할 수 있고 어제보다 나은 오늘을 만들 수 있게 된다고 한다. 가끔 오늘 하루가 힘들었다면 유튜브 속 멘토들에게 멘토링을 받으면서 치유의 시간을 가지는 것도 삶에 많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본다.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