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탐구생활

자바요네 디저트를 아시나요?

by 웅탐 2022. 12. 31.
728x90

맛있는 이탈리아 디저트 자바요네

자바요네자바요네
▲ 제주도 오마카세 전문점 '오마제주' 의 디저트 '자바요네'

Zabaione 또는 zabaglione는  이탈리아 식 디저트입니다. 달걀노른자, 설탕, 스위트 와인으로 만든 음료인데요. 단순 음료도 있지만 요구르트와 비슷한 디저트식도 있습니다. 자바요네의 레시피는 만드는 방식에 따라 많은 버전이 있는데 일부 버전에는 코냑과 같은 증류주가 포함되기도 합니다.

 

디저트 버전은 가벼운 카스타드로 휘핑하여 많은 거품을 만들어 만들기도 합니다. 1960년대 이후로 이탈리아 인구가 많은 미국 지역의 식당에서 자바요네는 일반적으로 샴페인 쿠페에 딸기, 블루베리, 복숭아 등을 넣어서 달달하고 상큼한 메뉴로 제공이 됩니다.

 

자바요네는 프랑스에서도 인기가 많다고 하는데요. 프랑스에서는 sabayon 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그리고 아르헨티나와 우루과이에서 인기가 있으며 그곳에서는 sambayón으로 알려져 있으며 인기 있는 아이스크림 맛이 난다고 합니다. 콜롬비아에서는 이름이 sabajón이고 베네수엘라에는 ponche crema 라 하여 계란을 기반으로 한 디저트 음료로 알려져 있습니다.

 

반응형

특히 이 디저트는 달콤하고 맛이 좋아 크리스마스 기간이 되면 엄청난 소비가 일어난다고 하는데요. 아직 국내에서는 자바요네를 만들거나 판매하는 곳이 많지 않아 생소할 수도 있습니다.하지만 자바요네를 디저트를 제공하는 곳을 방문한 분들은 그 맛에 반해서 다시 찾는 분들이 많다고 하니 디저트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이번에 한 번 드셔보는 것도 좋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유튜브에서 국내 유명 셰프인 강레오셰프가 자바요네를 만들 영상이 있는데 영상을 보시고 집에서 한 번 만들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2023년이 밝아 봅니다. 새해 맛있는 디저트와 함께 좋은 한해 시작하시길 기원합니다.

 

728x90

 

▲ 갈레오 쉐프가 만드는 이탈리아 디저트 '자바요네'

 


 

 

 

제주도에서 꼭 가봐야 할 오마카세 맛집 (오마제주)

제주에서 참맛을 느끼다. 추석을 앞둔 며칠 전 제주에 갈 일이 생겨 제주로 향하게 되었다. 오랜만에 가게 된 제주이지만 일정이 바쁜 관계로 공항에 도착 후 서둘러 목적지로 이동하였다. 급하

showyou123.com

 

 

마츠다 부장 - 꽃보다 중년 (아마 2023년 맥주 모델)

오사카에 사는 사람들 인간미가 느껴지는 마츠다 부장 부동산에 관심이 아주 많던 시기였던 1년 6개월 전쯤 일본 부동산에 대한 호기심으로 이곳저곳을 둘러보다 일본의 여러 부동산을 설명해

showyou123.com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