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탐구생활

평생교육바우처 2023년에는 꼭 받으세요!

by 웅탐 2022. 12. 4.
728x90

모르면 못 받는 평생교육 바우처

▲ 우수 이용자 선정시 년 최대 70만원 지원

 

전국의 많은 교육 기관과 연계
중위소득 65% 이하 신청 가능
클래스 101, 화상영어 등 온라인 강의

 

오늘은 '평생교육 바우처카드' 활용 방법과 사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신청자격 조건과 발급 절차 그리고 사용 시 중요한 부분과 주의사항까지 상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평생교육 바우처카드란? 배움을 원하는 학습자가 큰 규제나 규약 없이 자율적으로 학습 신청 및 활동을 결정하고 선택된 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정부가 일정 부분을 지원하는 교육 이용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바우처카드의 신청자격은 만 19세 이상의 성인으로 기초생활 수급자나 차상위 계층 또는 기준 중위소득 65% 이하 가구의 구성원이라면 신청 자격이 주어집니다.

 

파우처 발급 절차는 우선 평생교육 바우처 카드를 신청해야 합니다. 신청된 내용은 기관에서 심사를 통해 신청자가 해당이 되는지 여부를 판단하고, 최종적으로 이용자로 선정이 되면 평생교육 바우처카드를 수령받아 사용하실 수 있게 됩니다. 평생교육 바우처 카드는 1인당 35만 원의 비용으로 강좌 수강료 및 교재료로 사용이 가능하고 연 1 회 사용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사용할 수 있는 곳은 학점은행제, 취업 자격증, 공무원, IT, 외국어, 교양 강좌 등 많은 사용기관이 있는데, 평생교육 바우처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므로 본인에게 필요한 부분을 있다면 간단한 검색을 통해 찾아서 안내받으시면 됩니다.

 

( ▼ 평생교육 바우처 홈페이지 ▼ )

 

평생교육바우처

사업안내,바우처발급안내,바우처사용안내,바우처신청,바우처사용기간

www.lllcard.kr

반응형

평생교육 바우처 카드 사용 시 중요한 몇 가지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첫 번째는 평생교육 바우처 카드는 등록된 교육기관에서만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똑같은 교육기관처럼 보이더라도 평생교육 바우처카드 사용이 불가능한 경우가 있으니 평생교육 바우처 홈페이지에서 조회하거나 해당 교육기관에 문의를 하신 후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두 번째 앞서 설명드린 대로 평생교육 바우처 카드 이용 대상자로 선정된 인원은 1년에 35만 원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발급받은 카드를 공지한 기간 안에 사용하지 않으면 카드에 충전된 바우처 금액은 자동으로 소멸되기 때문에 꼭 공지된 기간 안에 이용을 하셔야 합니다.

 

세 번째 평생교육 바우처 우수 이용자로 선정되면 추가로 35만 원을 더 쓸 수 있습니다. 평생교육 바우처 카드로 35만 원 이상의 강의를 수강하고 한 과목 이상 수업을 이수한 분들 중에서 우수 이용자를 선정하고 있는데, 보통 매년 8월 하반기에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우수 이용자에 선정되면 35 만 원을 재충전해서 다시 지급이 되기 때문에 1년에 총 70만 원의 혜택을 받게 됩니다. 신청은 온라인으로도 가능하기 때문에 아래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클래스101
▲ 2022년 많은 사람들이 평생교육 바우처를 통해 클래스101을 수강

 

728x90

평생교육 바우처 우수 이용자 신청방법

1. 우수 이용자 신청을 위한 바우처 지원금 소진 내역 및 이수 여부 확인이 필요합니다. 우수이용자 신청 방법은 평생교육 바우처 홈페이지에 우선 로그인을 해 주시고 홈페이지 상단에 바우처 사용 내역 페이지를 눌러줍니다.

 

2. 바우처 사용 내역에서 해당 연도를 선택하고 잔액과 이수 여부를 확인해 주시고 필히 잔액이 0원인지를 확인해 주셔야 되고 한 과목 이상 이수를 했는지 확인해 주시면 됩니다. 교육 바우처 사용기관에서 직접 등록 가능하고 관련 문의는 사용기관으로 연락해 주시면 됩니다.

 


 

평생교육 바우처 카드를 사용하면 많은 온라인 교육이나 수업을 들을 수 있지만 많은 분들이 모르기 때문에 넘어가는 일이 많다고 합니다. 특히 접수 기간이 한정적이기 때문에 뒤늦게 알아 신청하지 못하는 분들이 많다고 하니 다가오는 2023년에는 꼭 바우처 카드 신청을 통해 원하는 수업도 듣고 좋은 자기 발전 시간을 가지셨으면 좋겠습니다.

 

 

 

 

김연아 남편 고우림 그룹 '포레스텔라'

국뽕을 느끼게 해주는 포레스텔라 대한민국 국민임이 자랑스러운 그룹 해외반응을 볼 때마다 국뽕이 찬다 세계적인 뮤지션들도 그들에게 감탄 포레스텔라 데뷔 배두훈, 조민규, 강형호, 고우림

showyou123.com

 

 

마츠다 부장 - 꽃보다 중년 (아마 2023년 맥주 모델)

오사카에 사는 사람들 인간미가 느껴지는 마츠다 부장 부동산에 관심이 아주 많던 시기였던 1년 6개월 전쯤 일본 부동산에 대한 호기심으로 이곳저곳을 둘러보다 일본의 여러 부동산을 설명해

showyou123.com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