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탐구생활

필리핀의 숨겨진 보석 일로일로 (ILOILO)

by 웅탐 2023. 4. 19.
728x90

필리핀의 덜 알려진 도시 일로일로를 탐험하고 독특한 문화, 맛있는 음식, 그리고 놀라운 자연 명소를 발견하세요.

 

사진: Unsplash 의 Ivan Torres

소개

필리핀은 놀라운 해변, 활기찬 문화, 그리고 친절한 사람들로 유명한 인기 있는 관광지입니다. 많은 관광객들이 보라카이와 팔라완과 같은 인기 있는 목적지로 몰려들지만, 이 아름다운 나라에서는 여전히 많은 숨겨진 보석들이 발견되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러한 보석 중 하나는 필리핀의 웨스턴 비사야스 지역에 위치한 도시인 일로일로입니다. 오늘은 일로일로를 방문하기에 독특하고 특별한 장소로 만드는 것이 무엇인지 살펴볼 것입니다.

 

1. 일로일로는 어디인가요?

일로일로는 필리핀 서비사야스 지역의 파나이 섬 남동쪽 해안에 위치한 도시입니다. 일로일로 주의 주도이며 인구는 400,000명이 넘습니다. 그 도시는 풍부한 역사, 문화 유산, 맛있는 음식, 그리고 놀라운 자연 명소로 유명합니다.

 

2. 일로일로를 방문하는 이유?

만약 여러분이 필리핀에서 덜 알려진 관광지를 찾고 있다면, 일로일로는 방문하기에 완벽한 장소입니다. 여행 일정에 Ililo를 추가해야 하는 몇 가지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다양한 역사: 일로일로는 스페인 식민지 시대로 거슬러 올라가는 풍부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 도시는 몰로 교회, 자로 대성당, 그리고 카사 마리퀴트를 포함하여 잘 보존된 많은 유산 건물과 랜드마크들의 본거지입니다.

 

문화유산: 일로일로는 독특한 문화 유산으로도 유명합니다. 그 도시는 산토 니뇨 (성스러운 아이)를 기념하고 도시의 활기찬 문화와 전통을 보여주는 디낙양 축제로 유명합니다.

 

맛있는 요리: 일로일로는 음식 애호가들의 천국이며, 맛있는 음식으로 유명합니다. 꼭 먹어봐야 할 요리로는 푸짐한 국수 수프인 라파즈 바쵸이와 추운 날씨에 완벽한 만둣국인 판싯 몰로가 있습니다.

 

자연의 매력: 일로일로는 또한 자연 그대로의 해변, 수정처럼 맑은 물, 그리고 놀라운 암석 구조로 유명한 섬들이 모여있는

'Islas de Gigantes'를 포함한 많은 놀라운 자연 명소들의 본거지이기도 합니다.

 

사진: Unsplash 의 Ashim D’Silva

3. 일로일로 가는 교통편

만약 당신이 필리핀으로 비행기를 타고 간다면, 일로일로로 가는 가장 쉬운 방법은 일로일로 국제 공항으로 가는 비행기를 타는 것입니다. 한국에서 간다면 필리핀 수도인 마닐라 국제공항을 거쳐 다시 국내선을 이용하여 일로일로 국제 공항으로 갈 수 있습니다. 거기서 택시나 셔틀밴을 타고 도심까지 갈 수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이미 필리핀에 있다면, 일로일로로 가는 비행기나 버스, 페리를 탈 수도 있습니다.

 

4. 일로일로에서 해야 할 일들

일로일로에는 볼 거리가 정말 많습니다. 다음은 주요 볼거리 중 일부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사진: Unsplash 의 Cholo Rosales

몰로 교회 방문

몰로 교회는 고딕 양식의 건축물과 아름다운 스테인드글라스 창문으로 잘 보존된 19세기 교회입니다. 내부를 장식하는 여성 성인들의 많은 이미지 때문에 "페미니스트 교회"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자로 대성당 탐험

자로 대성당은 일로일로에서 방문할 가치가 있는 또 다른 아름다운 교회입니다. 그것은 바로크 스타일의 건축물과 아름다운 벽화로 유명합니다.

 

728x90

음식 여행하기

일로일로는 음식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천국이며, 음식 투어를 하는 것은 이 도시의 최고의 음식들 중 일부를 시식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몇몇 인기 있는 음식 투어에는 일로일로 음식 투어와 라파즈 바쵸이 투어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외국인에게 가장 인기 있는 음식이라면 '이나살'을 들수있는데 바베큐의 현지어가 바로 이나살입니다. 필리핀은 정말 다양한 바베큐가 있습니다.

지간테스 섬 방문

지간테스 섬은 일로일로 해안에서 떨어진 곳에 위치한 섬들입니다. 그 섬들은 놀라운 암석층, 수정처럼 맑은 물, 그리고 자연 그대로의 해변으로 유명합니다.

일로일로 박물관 방문

일로일로 박물관은 일로일로의 역사와 문화를 보여주는 박물관입니다. 그곳은 그 도시의 풍부한 문화 유산을 강조하는 많은 공예품, 예술품, 그리고 기념품들의 고향입니다.

사진: Unsplash 의 Sebastian Pena Lambarri

기마라스 섬 탐험

기마라스 섬은 일로일로에서 페리로 조금 떨어진 곳에 위치하고 있으며 현지인들만 가는 조용하고 아름다운 해변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기마라스 섬은 수정같이 맑은 물, 그리고 맛있는 망고로 유명합니다.

디낙양 축제에 참석하기

디낙양 축제는 필리핀에서 가장 인기 있는 축제 중 하나이고 여러분이 1월에 일로일로에 있다면 꼭 봐야 할 것입니다. 그 축제는 산토니뇨 축제이고 다채로운 퍼레이드, 거리 춤, 그리고 라이브 음악을 특징으로 합니다.

 

Ililo에 대한 FAQ

다음은 Iloilo에 대해 자주 묻는 질문입니다.

 

일로일로를 방문하기에 가장 좋은 시간은 언제입니까?

일로일로를 방문하기 가장 좋은 시기는 건조하고 화창한 11월과 4월 사이입니다.

 

일로일로에서 사용되는 통화는 무엇입니까?

일로일로에서 사용되는 통화는 필리핀 페소입니다.

 

일로일로로 여행하는 것이 안전합니까?

일로일로는 일반적으로 여행하기에 안전한 도시이지만, 많은 양의 현금을 가지고 다니지 않고 주변 환경을 의식하는 것과 같은 일반적인 예방 조치를 취하는 것은 항상 좋은 생각입니다.

 

결론

일로일로는 필리핀의 다른 여행지들처럼 잘 알려져 있지 않을 수도 있지만, 그것은 확실히 방문할 가치가 있습니다.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