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탐구생활

11월, 12월 가볼만한 국내 온천 여행

by 웅탐 2022. 11. 5.
728x90

차가운 날씨 국내 온천 여행 추천

 

국내 온천 외국만큼 좋은 곳 많아
1300년 전부터 이어져온 온천역사
'왕들도 다녀간 온천 명소들'
각종 미네랄 성분들로 건강뿐 아니라 미용까지 효과

▲ 온양온천 신천탕 / 출처 - 신청탕

 

날씨가 추워지면 누구나 따끈따끈한 온천이 생각납니다. 그래서 오늘은 추워지면 가볼 만한 국내 온천 베스트 5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따끈따끈한 온천이 생각나는 계절이 왔습니다. 보통 온천 하면 일본을 떠올리시는 분들도 굉장히 많을 텐데요. 우리나라에도 각종 효능이 풍부하면서 피로를 싹 날려버릴 수 있는 유명한 온천들이 많이 있습니다.

 

1. 온양온천

국내 온천천 첫 번째는 바로 온양온천입니다. 국내에서 온천하면 빠질 수 없는 곳인데요. 충청남도 아산시 온천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아산에 위치하고 있음에도 온양이라고 이름이 붙은 이유는 이곳 소재지의 과거 행정 구역이 온양군이었기 때문인데요.

 

온양온천은 국내에서 기록상 가장 오래된 온천입니다. 삼국 시대에서 시작된 역사가 1300년에 이르고 있으며 세종대왕이 안질 치료차 행차한 후에 현종, 숙종, 영조, 정조 등 여러 임금이 이곳에서 온궁을 지어놓고 휴양이나 병의 치료를 위해서 머물렀다는 기억이 남아 있습니다.

 

수도권 전철 1호선 온양온천역에서 접근이 가능한 곳이고요. 온양온천의 원탕은 시장 주변에 소재한 신천탕이라는 목욕탕 자리인데요. 온양온천에는 황산마그네슘이나 탄산칼륨 뭐 규산, 황산칼슘 등이 함유되어 있어서 신경통이나 위장병, 빈혈, 혈관경화증, 부인병 등에 효과가 있습니다.

 

 

 

 

2. 수안보 온천

국내 온천 추천지 두 번째 충주의 수안보 온천인데요. 수안보 온천은 1일 채수량이 4800톤 이상으로 국내에서 유일하게 모든 온천수를 이 중앙집중 관리 방식으로 충주시에서 관리하고 있어서 원탕이 따로 없습니다. 수안모 온천수는 지하 250미터에서 용출되는 수온 53도 산도 8.3의 약알칼리성 온천 원액으로 리듐을 비롯해서 칼슘이나 나트륨, 불소, 마그네슘 등의 인체에 이로운 각종 광합물이 함유되어 있어서 수질이 부드럽고 경쾌합니다.

 

수안보에서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워터파크식 온천이나 가족이나 연인을 위한 가족탕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온천지구에 들어서면 약 20여 개의 업소가 영업 중이고요. 수안보 온천 앞에는 꿩 요리가 유명하니까 한 번쯤 맛보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추가로 수안보 온천에서 자동차를 한 10분 정도 떨어진 곳에 소마면으로 유명한 상촌식당이라는 곳이 있는데요. 중식을 좋아하신다면 이곳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3. 양양 오색온천

국내 온천 추천지 세 번째는 강원도 양양에 있는 오색온천입니다. 오색온천은 높이 800미터에 위치하고 있어서 우리나라에서 가장 높은 곳에 있는 온천인데요. 오색 온천수의 색깔은 무색투명하고 유황 냄새가 나지 않는 것이 특징입니다. 병후의 회복, 건강 증진, 피로 회복 이런 것에 효과가 좋고 인체의 각 부분에 조형감각을 북돋워 준다고 합니다.

 

오색온천지구에서 가장 규모가 큰 곳이 그린야드 호텔이라는 곳인데요. 이곳에서 개발한 탄산온천은 오색온천과 좀 다른 성분의 그런 온천수입니다. 그린야드 호텔에도 오색 온천수가 공급되긴 하는데요. 오색 온천수의 원탕을 즐기려면 오색온천이 우선적으로 공급이 되는 규모가 작은 여관들의 부속 대중탕을 이용하신 것을 추천드립니다.

 

 

4. 앙성 탄산온천

국내 온천 추천지 네 번째는 앙성 탄산온천입니다. 앙성 온천 같은 경우는 경기도 장호원 하고 이어지는 충주시 양성면 돈산리 하고 능암리 일원에 조선된 탄산수 온천 타운인데요. 지하 700미터가 넘는 깊이에서 용출되는 온천수는 25도에서 38도 정도로 다른 온천수와 비교하면 수온이 낮은 편입니다. 그래서 열탕을 별도로 마련하고 있는데요.

 

탄산 온천은 세계적으로도 희귀해서 터키의 파묵칼레나 일본 벳부의 에키마에 고토 온천처럼 기포가 나옵니다. 앙성 온천을 처음 가면 이 놀라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탕 속에 이물같이 누렇게 분비물이 많이 끼어 있습니다. 그런데 이것은 탄산 온천수가 시간이 지날수록 누렇게 변하기 때문인데 이런 것들이 오히려 온천수의 효과가 우수하다 이런 것의 방증이기 때문에 그렇게 놀라실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탄산수욕은 어깨 결림이나 요통, 냉증이나 이런 가벼운 병증 하고 고혈압에 특히 좋으며 피로회복이나 피부미용, 정신안정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728x90

5. 성모도 미네랄 온천

국내 온천 추천지 마지막 다섯 번째 성모도 미네랄 온천입니다. 성모도 미네랄 온천은 2017년 1월에 개장한 신세 온천인데요. 우연히 온천을 발견하면서 새롭게 온천을 개장하였다고 합니다. 성모도 미네랄 온천은 실내탕은 물론이고 노천탕도 15개나 있습니다. 노천탕 같은 경우는 바닷가와 인접하고 있어서 동시에 200명이나 수영할 수 있는 대규모 온천입니다.

 

온천수 소독이나 정화 없이 운천수 원수 천연 그대로만 사용합니다. 성모도 미네랄 온천수는 다량의 미네랄 성분이 아토피 피부나 건선 같은 질환 및 피부 개선은 물론이고 피부에 쉽게 흡수되어서 미용이나 보습 그리고 혈액순환까지 도와주고 관절염이나 근육통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이제부터 조금씩 추위가 찾아오는 계절이 되었습니다. 올겨울에는 가족분들하고 같이 따끈한 온천에 한 번 가보시길 추천드리고 건강도 챙기시고 미용에도 도움이 되는 여행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2022 달라질 스키 시즌, 스키장 정보 (강원권 편)

올 겨울 겨울 스포츠 스키, 스노보드 계획하고 계신가요? 코로나 때문에 즐기지 못했던 겨울 스포츠를 만끽하기 위해 지난번 서울/경기권 스키장 알아보기 포스팅에 있어 오늘은 강원도에 위치

showyou123.com

 

 

김장김치 황금레시피 3가지. (김장고수, 백반 맛집, 전라도식)

김장김치 미리 알아두기 어느새 조금씩 기온이 떨어지기 시작하는 계절이 왔습니다. 다음 달이 되면 다들 싱싱하게 자란 포기배추로 1년 동안 먹을 김장을 준비하기 될 텐데요. 올해 처음으로

showyou123.com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