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탐구생활

인도 여행 - 위험을 최소화 하는 방법

by 웅탐 2023. 3. 20.
728x90

인도 여행 전 알아둘 것들 

인도여행
▲ 인도여행은 아는 만큼 안전하다는 말이 있다.

인도는 역사와 문화, 그리고 자연경관 등에서 매우 풍부한 나라입니다. 그러나 여행을 계획할 때에는 여러 가지 위험 요소들도 꼭 고려해야 합니다. 인도는 엄청난 인구를 자랑하는 나라이지만 그만큼 많은 범죄가 발생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특히 여성 혼자서 여행을 가는 경우 위험할 수 있으니 인도를 여행하기 전 어떤 점들이 위험한지 꼭 알아보시고 대비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여 오늘은 인도여행 중 꼭 알아두어야 할 몇 가지에 대해 이야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첫째로 우선 인도가 범죄 발생률이 높은 이유로는 많은 인구수에 비해 미흡한 국가적 치안 상태와 인권의 정립이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대체적으로 안전에 대한 많은 부분이 우리나라보다 현저히 낮은 수준이기 때문에 인도는 범죄 발생률이 높은 나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여행자들이 많이 방문하는 대도시들에서는 주로 도로 강도, 주머니털이, 습격, 성폭행 등의 범죄가 발생하기도 하고 여성 여행자들이 흔히 경험하는 성희롱이나 성폭력이 발생하기도 하기 때문에 각별히 주의를 해야 합니다. 

 

둘째는 건강 문제인데요. 인도는 매우 높은 기온과 습도, 그리고 물의 오염 등으로 인해 건강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식중독이나 급성설사 등의 위험이 높습니다. 또한, 벌레나 모기가 많아서 전염병 예방을 위한 예방접종과 함께 방역을 실시해야 합니다. 최근에는 유튜버들의 여행을 통해서도 인도여행의 과정을 쉽게 볼 수 있는데 일명 '물갈이'라고 해서 며칠간 복통과 설사로 고생하는 모습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셋째로 교통사고가 쉽게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인도는 도로 교통이 혼잡하고 교통법규가 잘 지켜지지 않기 때문에 안전 수준이 낮은 편입니다. 여행자들은 교통안전을 위해서는 대중교통을 이용하거나 택시 등을 이용하는 것이 좋은데 낯선 이들의 호객행위에 넘어가 바가지를 쓰거나 강도를 당할 수도 있기 때문에  최근에는 요금을 더 내더라도 우버나 택시를 통해 이동을 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인도여행
▲인도 여행에서는 꼭 안전한 이동수단을 이용해야한다.

 

넷째로 테러 위협이 있는 국가입니다. 인도는 테러 위협이 높은 나라 중 하나입니다. 특히, 북동부 지역에서는 분리주의적인 반군들이 현재까지 활동하고 있습니다. 여행자들은 필히 정부에서 권고하는 안전한 여행지에만 방문하는 것이 좋으며 무단으로 위험지역을 방문할 시 생명의 위협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을 확실히 인지해야 합니다.

 

다섯째는 문화적인 충돌로 인한 다툼입니다. 인도는 매우 다양한 문화와 종교가 공존하는 나라입니다. 그리고 이런 이질적인 종교의 이념차이로 인해 문화적인 충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여행자들은 현지의 문화와 관습에 대해 충분한 이해와 예의를 갖추는 것이 중요하며 최대한 현지인들과의 충돌이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인도 여행을 계획할 때에는 이러한 위험 요소들을 충분히 고려하여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사전에 충분한 정보 수집과 예방조치를 취하면서, 현지인들과 친구가 되어 인도의 다양한 매력을 누리기를 추천합니다.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