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 탐구생활

국뽕이 넘치는 영상 - 박효신 해외반응

by 웅탐 2023. 3. 7.
728x90

가슴이 뜨거운 것을 느끼다.

대한민국 국뽕
▲ 대한민국인으로서 긍지를 느끼다.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좋아하는 단어가 있습니다. 한국과 관련된 주제라면 어디에나 붙는 수식어이기도 한데요. 오늘은 제가 좋아하는 단어 '국뽕'에 대해 이야기해보고자 합니다. 여러분들도 “국뽕”이라는 단어 들어보셨죠? 사전에서는 ‘국가’와 ‘히로뽕’의 합성어로 국가에 대한 지나친 자긍심 또는 우월감을 의미한다고 정의되어 있는데요.

 

우리나라 사람들이 유난히 애국심이 강하다는 건 다들 알고 계시죠? 외국인들 눈에는 신기하게 보일 수도 있지만 그만큼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자부심을 느끼고 있다는 뜻이겠죠? 그렇다면 과연 어떤 점에서 이렇게 강한 애착을 가지게 된 걸까요? 제가 생각하기엔 '대한민국'이 만들어지기까지 오래 시간 동안 많은 고난과 역경을 겪어 오면서 꼭 이루고자 했던 꿈을 위해 수 없이 많은 노력과 국민들의 단결이 녹아 있었기에 무엇보다 소중한 가치가 있다고 느껴서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그래서 누구라도 한국을 좋아하고 인정해 주면 가슴 깊은 곳에서 뜨거운 무언가가 피어나는 듯한 느낌이 드는 것이겠죠.

 

반응형

무에서 유를 만들어낸 과거의 한국 경제와 산업도 대단했지만 최근에는 한국 문화를 수출하는 K시리즈들이 엄청난 '국뽕'을 느끼게 해주고 있습니다. 그 예로 최근에는 BTS를 비롯한 여러 아이돌 가수들의 K-POP과 도깨비, 나의 아저씨, 오징어 게임 등 K-DRAMAD의 인기가 전 세계로 불면서 한류열풍이 엄청 커지고 있습니다. 또 이런 한류 열풍 속에서 한국의 문화유산인 한복이나 김치, 비빔밥 등 한국을 나타내는 옷과 음식들까지 화제가 되면서 많은 관심을 받기도 했는데요. 이렇듯 문화콘텐츠 강국으로서의 면모를 보여주고 있는 대한민국이 더욱 자랑스럽습니다.

 

이렇게 국뽕에 취해 있다 보니 최근 유튜브를 통해서 한국의 멋진 모습을 느껴보고 싶어 '국뽕', '해외반응' 등을 자주 검색하게 되는데 꼭 빠지지 않고 뜨는 영상이 있습니다. 그건 바로 노래를 엄청 잘하는 미남 가수의 영상인데요. 가수 '박효신'입니다. 박효신의 해외반응 영상들은 국뽕 영상들이 많이 나오기 이전부터 그의 노래를 듣고 감탄한 외국인들이 눈물을 흘리거나 해외 유명 뮤지션들이 입을 다물지 못하는 모습을 보이며 최고의 가수라고 칭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국내에서도 '김, 나, 박, 이'로 불리는 최고의 가창력을 소유한 가수 중 한 명인 '박효신'의 해외반응을 보여주는 영상을 소개하면서 같이 '국뽕'에 취하는 하루가 되었으면 합니다. 해외의 여러 인플루언서 유튜버들이 그의 노래를 듣고 올린 영상들이 많은데 또 누군가는 이런 영상들을 보기 좋게 편집해서 올려놓은 채널(리액션맛집)을 만들었더군요. 너무 발 빠른 대한민국이 아닌가 생각해 봅니다. 그럼 해외에서 엄청난 반응을 일으키는 박효신의 영상을 같이 보시죠.

 

▲ 박효신의 국뽕차는 해외반응 영상 - 야생화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