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탐구생활

노지 캠핑장 찾으시나요? (홍천강 주변 괜찮은 9곳 추천)

by 웅탐 2022. 9. 23.
728x90


전국의 많은 캠퍼들이 모이는 캠핑의 천국이라 불리는 노지 캠핑장.
우리나라 곳곳에는 노지 캠핑을 하기 좋은 포인트가 정말 많습니다.
지금부터 노지 캠핑을 하기 정말 좋은 홍천강 주변 9곳을 소개합니다. 그럼 출발~


추천 노지 캠핑장

1. 팔봉1교

▲ 팔봉1교 - 캠핑 고수들이 많이 찾아온다.

팔봉1교 아래쪽에 위치한 강변 노지입니다. 진입로가 열려 있어 아래 강변까지 차량 진입이 가능하며 비가 온 다음날은 물이 조금 불어있는 상태라 노지의 공간이 많지는 않을 수 있습니다. 강 건너편에도 그날진 곳이 있어 낚시와 차박을 하시는 분들이 자주 찾는 곳입니다. 건너편도 공간은 넓은 편은 아니라 괜찮은 자리가 있으면 빨리 선점하는 것이 좋습니다. 바로 위에 있는 펜션 단지 앞에 간이 화장실이 있고 민박에서 운영하는 작은 마트(은영 마트)도 있어 잠시 머물렀다 가기 좋은 곳입니다.

2. 반곡 휴양지

▲ 반곡 휴양지 - 자연과 하나가 되는 곳

다음은 반곡 휴양지 넓은 강변 노지에 평일에도 캠핑하신 분들이 항상 있는 곳입니다. 넓은 공간 안쪽으로 들어가면 중간중간 괜찮은 사이트가 많이 있습니다. 주변 공사로 조금은 어수선한 느낌이 있지만 캠핑 분위기를 느끼기에는 괜찮습니다. 동쪽으로 계속 진행하면 다리 아래까지 강변 노지가 계속 이어지며 다리 아래가 명당이라 캠핑하는 분들이 자주 사이트로 이용하는 곳입니다. 다리 옆에 간이 화장실도 있기 때문에 사용이 용이합니다.

3. 굴지 천변노지

▲ 굴지천변노지 - 텐트보다는 차박이 용이하다.

굴지 천변노지는 텐트보다는 차박 하기 좋은 포인트입니다. 굴지천과 홍천강이 만나는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홍천강은 물살이 강하지만 굴지천은 수심이 얕아 쉽게 건널 수 있다고 합니다. 단점은 천을 건너가야 간이화장실을 쓸 수 있습니다. 바닥이 비포장인 흙으로 되어 있어서 비가 오는 날은 물이 고이면 진흙이 되기 때문에 추천하지 않습니다. 차량 열 대 정도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있고 암벽과 맑은 강, 탁 트인 시야가 아름다운 포인트입니다. 바로 뒤쪽에 펜션이 하나 있는데요. 홍천강 리오 펜션 검색하시면 쉽게 찾아오실 수 있습니다.
참고 주소 : 강원도 홍천군 북방면 굴지리 212 인근

4. 반곡 밤벌유원지

반곡밤벌유원지
▲ 반곡 밤벌유원지 - 안개와 별을 볼 수 있는 멋진 곳


반곡 밤벌유원지 정말 넓고 평평한 강변 노지 포인트입니다. 주말이 되면 많은 분들이 오시지만 그래도 충분한 공간을 두고 쓸 만큼 공간이 넓어서 인기가 많습니다. 특히 이곳은 아침에 일어나면 안개 낀 모습이 아름다운 곳으로 유명하기 때문에 아침에 늦게 일어나면 볼 수 없으니 과음은 하지 마시고 아침의 멋진 풍경을 감상하시길 추천합니다. 그리고 맑은 날은 밤에는 별을 많이 볼 수 있는 곳이라 감성과 낭만이 넘치는 곳입니다.

5. 마곡유원지

마곡유원지
▲ 마곡유원지 - 물놀이하기 좋은 안개 핀 마곡유원지

마곡 유원지 하류에 위치하여 서울에서 가장 가까운 포인트입니다. 초입의 매점이 있어 간단한 물품을 살 수 있으며 세 개의 다리가 교차하는 곳으로 다리 아래 그늘이 넓어 캠퍼들에게 이곳이 명당자리입니다. 홍천강 상류 쪽으로 올라가면 더 넓은 포인트도 있습니다. 사람들이 자주 오는 곳이라 곳곳에 알박기 금지 현수막이 보일 정도입니다. 간이 화장실도 하나 있습니다. 안쪽으로 들어가면 뷰도 좋고. 물놀이 캠핑하기 좋은 곳도 있습니다. 캠핑을 떠나기 전 최근 물난리로 노지가 침수되었던 지역이라 보수가 완료되었는지는 사전에 확인이 필요합니다.

6. 한덕교

한덕교
▲ 한덕교 - 춘천에 위치하고 있어 춘천에서 관리하는 곳으로 아주 넓은 강변노지

한덕교에 위치한 유원지는 춘천에 속하는 포인트입니다. 관리 역시 춘천에서 하고 있습니다. 홍천강을 따라 넓은 강변 노지가 있지만 아쉽게도 그늘이 없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그리 더운 날씨가 아니라 괜찮다고 생각되며 넓은 노지가 상당히 매력적인 곳이라 할 수 있습니다. 건너편 홍천 모곡리에 하나로마트와 식당 상권이 있으며 화장실은 위쪽으로 올라오면 다리 옆쪽에 간이 화장실이 있습니다. 추가로 모곡리에서 북쪽으로 차 타고 2분 정도 올라가면 보너스 포인트로 작은 포인트가 있습니다. 주차 공간과 안쪽의 공간이 따로 있고 종종 캠핑을 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바로 옆에는 간이 화장실도 있어 편리합니다.

7. 개야리 유원지

개야리 유원지
▲ 개야리 유원지 - 바람소리, 물소리가 캠퍼들의 마음을 잡는다.

개야리에 위치한 넓은 강변 노지로 자리 걱정이 없을 만큼 넓지만 이륜 차량은 너무 깊이 들어가면 빠질 수 있습니다. 진입로가 막힌 곳이 있을 수 있으니 민박집 옆에 나있는 길을 이용하면 됩니다. 노지에서 나와서 서쪽 하류 쪽으로 조금 내려가면 다른 포인트가 또 있습니다. 앞쪽에 간이 화장실이 있고 물이 잘 나오는 개수대도 있습니다. 개수대에서 좌측으로 가면 강변 노지로 내려갈 수 있어 편리합니다. 주위에 작고 숨겨진 포인트들도 있어 주위를 둘러보고 좋은 곳을 찾아 캠핑을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8. 남노일 강변유원지

남노일 강변유원지
▲ 남노일 강변유원지 - 강 건너 풍경이 아주 좋다.

강변에서 피크닉이나 캠핑하는 팀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바로 위쪽 공터에 차박이나 캠핑하시는 분들 많이 있습니다. 남노일 유원지의 장점은 바로 옆에 공원을 끼고 있어 여러가지 편리한 점이 있습니다. 공원 입구에 새로 지은 수세식 화장실이 있고 이제 선선해져서 공원에서 산책을 할 수도 있습니다. 이곳의 화장실은 깨끗하게 관리되고 있어 사람들이 좋아합니다. 여기서 차를 타고 남쪽으로 쭉 내려가면 여기도 보너스 포인트가 있는데 차량 진입이 안 되지만 강변에서 캠핑하시는 분들이 종종 이용하는 곳이라고 합니다. 바닥이 모래로 되어 있어 어차피 차량 진입은 힘들기 때문에 짐을 챙겨 가야 하며 장비에 모래 묻는 게 싫으신 분들은 패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화장실은 입구 쪽에 간이 화장실이 있습니다.

9. 모곡 밤벌유원지

모곡 밤벌유원지
▲ 모곡밤벌유원지 -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곳으로 사람들이 많다.

모곡 밤벌유원지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은 곳입니다. 평일에도 사람들이 정말 많습니다. 아마도 넓고 접근성이 좋아서 많이 찾는 것 같습니다. 여기는 알박기 없이 캠핑하시는 분들이 많으며 대체로 여름철 물놀이를 하러 오는 가족단위의 사람들이 많습니다. 바로 뒤쪽 모곡 레저타운에 매점이 있고 매점 화장실과 샤워장, 개수대 이용은 아마도 매점에 문의해 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공용 개수대는 관리가 안 돼서 폐쇄를 하여 아쉬움이 있습니다. 대신 바로 뒤 마을의 넓은 광장에 수세식 화장실이 있습니다. 노지에서 조금 걸어야 하지만 관리가 잘 되고 있는 화장실이라 사용하기 좋습니다.

주의사항

노지 캠핑장들은 날씨의 영향을 많이 받는 곳입니다. 항상 방문 전에 담당 관리 관할에 연락을 해 보거나 인터넷을 통해 최근 후기를 꼭 찾아보고 가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물가에 위치한 노지는 당일 날씨 체크를 꼼꼼히 체크하시고 가야 하며 우중 캠핑은 정말 위험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항상 안전, 클린 캠핑하세요~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