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탐구생활

돼지김치찌개 황금레시피 발견

by 웅탐 2022. 9. 22.
728x90

오늘은 온 국민이 좋아하는 돼지김치찌개의 황금 레시피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아래와 같은 재료를 먼저 준비해 주시고 레시피에 적힌 순서대로 끓여보세요. 정말 너무 맛있습니다.

그럼 레시피를 적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출발~

김치찌개
▲ 맛있는 김치찌개 황금레시피

재료

돼지고기 전지 500g, 김치 1/4포기, 찌개 두부 1모, 양파 1개,

대파 1 뿌리, 생강청 (또는 맛술) 1스푼, 고추장 1스푼, 다진 마늘 1 스푼,

볶은 소금 1.5 티스푼, 고춧가루 1.5스푼, 김치 국물 1.5 국자, 들기름 1스푼, 후추 조금

 

1. 우선 양파, 대파는 알맞은 크기로 썰어주고 김치 두부는 약간 큼직하게 썰어주세요.

2. 냄비에 돼지고기, 후추, 생강청(맛술)을 넣고 골고루 섞어준 뒤 들기름을 넣고 천천히 30초간 볶아주세요.

(시간이 있는 분들은 생강청과 후추를 넣고 섞은 뒤 10분간 재워 놓았다가 볶아주면 더 좋습니다.)

생강청이 들어가면 돼지고기의 잡내를 잡아주고 들기름은 고소하면서 돼지고기가 냄비에 들러붙지 않게 해 줍니다.

재료를 넣고 하나하나 볶아주는 과정이 조금 귀찮을 수 있지만 맛에는 확실히 차이가 납니다.

3. 고기를 30초 정도 볶아준 다음 양파를 넣고 1분간 더 볶아주세요. 

4. 썰어 놓은 김치와 고추장을 넣고 다시 1분 30초간 볶아줍니다.

고추장을 넣어주면 찌개가 더욱 감칠맛이 납니다.

5. 어느 정도 볶아지면 쌀뜨물 1L를 붓고 약 4분간 중불과 센불을 조절해가며 끓여주세요.

일반 정수된 물보다 쌀뜨물이 훨씬 맛있으므로 쌀뜨물을 이용하세요.

끓이다 보면 색이 묽어 보일 수 있는데 아직 간을 안 했기 때문에 나중엔 빨개진답니다.

거품이 생기면 조금만 걷어 내주세요.

6. 고춧가루 1.5스푼, 김치 국물 1.5 국자 넣고 30초 정도 끓이다가 볶음 소금으로 간을 맞춰주시고 색이 조금 부족하다 싶으면 고춧가루를 좀 더 넣어주세요.

김칫국물이 들어가면 찌개의 풍미가 살아납니다.

아직 두부를 넣기 전이니 간은 조금 짭짤하게 맞추면 됩니다.

7. 간을 다 맞추고 나면 두부를 적당한 크기로 썰어 넣고 간 마늘도 같이 넣고 1분간 더 끓여 줍니다. 

8. 마지막으로 대파를 어슷 썰기로 적당히 썰어 넣어 주고 1분을 더 끓이면 맛있는 돼지김치찌개가 완성됩니다.

뚝배기나 예쁜 그릇에 담아 맛있게 드시면 됩니다.

 

오늘은 맛있는 돼지김치찌개의 황금 레시피를 가져와봤습니다. 요즘 같은 기온차가 큰 날에는 퇴근길에 서늘한 느낌을 받을 때가 있습니다. 그런 날 집에 가셔서 맛있고 얼큰한 돼지찌개로 맛있게 하루를 정리한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어려운 요리가 아닌 만큼 잘 따라 하셨다가 언제든지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나만의 황금 레시피로 만들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다음에 또 더욱 맛있는 음식의 황금 레시피를 가지고 찾아뵙겠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