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튜브 탐구생활

목적의식을 통한 삶의 변화 (조셉 머피)

by 웅탐 2023. 2. 20.
728x90

조셉 머피의 이론들

▲ 그가 찾아낸 성공의 비밀을 알려주는 조셉 머피

조셉 머피(Joseph Murphy)는 인간의 마음과 삶에 대한 이론을 제시한 신학자이자 저자입니다. 그의 이론은 인간의 마음과 영적인 믿음, 목적의식 등에 대한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조셉 머피의 이론에서 가장 중요한 개념은 '의식적인 마음'입니다. 그는 인간의 마음이 무의식적인 영역과 의식적인 영역으로 나뉜다고 주장합니다. 의식적인 마음은 무의식적인 마음보다 일부 정보를 거부할 수 있기 때문에, 인간의 마음에 어떤 생각이나 믿음을 심는다면 그것은 의식적인 마음으로부터 무의식적인 마음까지 영향을 끼칩니다.

 

조셉 머피는 또한 '삶의 힘'에 대한 이론을 제시합니다. 그는 우주적인 힘, 무한한 에너지, 신의 힘이 인간의 삶을 지배한다고 믿었으며, 이를 활용하여 자신의 삶을 성공적으로 만들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또한 조셉 머피는 '영적인 믿음'이라는 개념을 제시합니다. 영적인 믿음은 신의 존재와 우주적인 힘, 그리고 자신에 대한 믿음을 말합니다. 그는 자신에 대한 믿음이 강하면, 누구든지 자신의 목적을 이룰 수 있다고 믿었습니다.

 

조셉 머피는 목적의식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그는 목적의식이 없는 인간은 삶을 무의미하게 보낼 수밖에 없다고 주장합니다. 따라서, 인간은 자신의 삶에 대한 목표와 방향성을 가지고 살아야 한다고 봅니다.

 

조셉 머피의 이론은 자기 계발 분야에서 큰 영향력을 끼쳤으며, 성공적인 삶을 위해 마음의 힘과 영적인 믿음, 목적의식을 중요시하는 인간의 마음의 힘을 강조합니다. 이를 통해 인간은 자신의 마음을 통제하고, 자신의 삶을 원하는 방향으로 이끌어갈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는 인간이 반복적인 목적의식에 스스로를 노출시키면 그 의식은 인간을 목표까지 갈 수 있도록 한다고 합니다. 그럼 여러분들도 그가 찾아낸 성공을 비밀을 한 번 해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 목적의식을 깨워주는 조셉 머피 

 

반응형

DJ DOC '머피의 법칙'??

조셉 머피는 모를 수 있지만 아마도 머피의 법칙(Murphy's Law)은 대부분 들어 보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이 또한 그가 인생에서 찾아낸 하나의 법칙이라고 하는데요. 이 머피의 법칙은 "잘못될 가능성이 있는 모든 것은 반드시 잘못됩니다." 또는 "만약 무엇이 잘못될 가능성이 있다면, 그것은 반드시 잘못됩니다."라는 의미를 가지는 법칙입니다.

 

이 법칙은 미국 공군의 시스템 엔지니어링 분야에서 시작되었으며, 실제로는 '머피의 법칙이 성립하는 이유'를 밝히기 위한 실험의 일환으로 제안된 것이라고 합니다. 이 법칙은 우리 일상에서도 많은 경우에 적용됩니다. 예를 들어, 우리가 특정 목적을 위해 준비를 하고 있을 때, 그것이 잘못될 가능성이 있는 경우, 그것이 반드시 일어날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상황에서는 사전에 가능한 문제를 예측하고, 예방하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머피의 법칙은 인간의 한계와 불확실성을 인식하고, 그것들에 대한 준비와 대비를 할 필요성을 강조합니다. 이를 통해 우리는 불확실한 상황에서도 적극적으로 대처할 수 있으며, 예기치 않은 문제가 발생할 때에도 빠르게 대처할 수 있도록 준비할 수 있습니다.

 

결국 이 머피의 법칙은 언젠가 일어날지도 모를 사고에 대해 미리 준비를 하도록 하는 좋은 법칙이 된 것 같네요. 준비를 해서 피하거나 막을 수 있다면 그 보다 좋은 것은 없을 테니까요. 

 

 

▲ DJ DOC - '머피의 법칙'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