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튜브 탐구생활

유튜브로 배운 '내 삶에 만족하는 방법'

by 웅탐 2022. 10. 11.
728x90

만족스러운 삶을 사는 방법

내 삶이 지금 만족스럽지 않은 내 인생은 대체 왜 이럴까요? 이 지긋지긋한 삶을 바꾸는 데 무슨 방법들이 있을까요? 인생의 목표를 갖는 것, 스펙을 쌓아 좋은 직장에 들어가는 것, 돈을 많이 모으는 것, 주변 환경을 싹 다 바꿔보는 것, 좋은 인연을 만나는 것일까요? 아닙니다. 아주 지극히 기본적이고 간단한 방법이 있습니다. 나에게 풍요로운 삶을 가져다줄 인생의 치트키는 바로 감사하는 습관을 갖는 것입니다.

 

만족스러운 삶
▲ 하루 5분 모든것에 감사하는 마음수양

 

감사하는 습관

혹시 지금 치트키를 들으시고 '그것으로 어떻게 사람이 바뀐다는 거야?, 너무 추상적인 얘기 아닌가?'라고 생각되시나요? 바로 그렇게 생각하고 계신 분에게 필요한 것이 감사하는 습관입니다.

 

다음에 해당하는 분들이라면 이 글을 꼭 추천을 드립니다. 첫째, 과거에 힘든 일이 많았고 앞날이 걱정되는 분들 둘째, 나의 하루를 들여다보면 감사할 일보다 불평할 일이 더 많은 분 셋째, 어떤 결과가 나에게 주어져야만 감사를 하는 정도로 살고 계신 분, 즉 나에게 뭔가를 해 주면 감사하고 내가 어떤 이득을 얻었을 때 감사하는 정도로만 살고 계신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감사하는 습관이 어떻게 나의 삶을 바꾸는지 이해가 되는 분도 있고 안 되는 분들도 있으실 겁니다. 이것이 이해가 되는 분들은 이미 감사하는 삶을 살고 계신 분들이며 감사하는 것을 몰랐을 때와 감사하는 습관을 갖고 나서 삶의 차이가 있다는 것을 느끼실 겁니다. 이것이 이해가 안 되는 분들은 과연 하루에 감사하는 마음을 몇 번 정도 가지시나요?

 

나는 매일매일 열심히 살아왔건만 내 현실은 아직도 이 모양입니다. 나는 앞으로 있을 앞날에 대해 걱정하며 살고 있습니다. 이대로 죽을 때까지 지금처럼 걱정하면서 삶을 사셔도 되고 치트기를 써서 걱정 없는 삶을 사셔도 됩니다. 이것은 본인의 선택입니다. 이것은 나의 삶인데 왜 나는 이것을 이끌지 못하고 이것에게 끌려다니고 있을까요? 아직 나의 본질이 무엇인지 나의 삶은 어떻게 창조되는지 모르기 때문입니다.

 

진짜의 나에 대해서 현실 창조의 원리에 대해서 이해하지 못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삶을 바꾸고 싶다면 어떻게 하면 돈을 많이 벌까? 어떻게 하면 내 외부를 풍족하게 채울 수 있을까? 에 대해서 고민할 게 아니라, 어떻게 하면 내부를 채울까에 대해서 고민하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상당한 착각 속에 살고 있습니다. 물질적인 것이 채워지면 행복한 삶을 살게 될 것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외부의 것이 채워지면 내 내부가 채워질 것이라고 누군가에게 세뇌당해왔고 누군가를 세뇌시키고 있습니다.

 

실제로 현실이 창조되는 법칙은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것과는 완전하게 반대입니다. 외부는 절대 먼저가 될 수 없습니다. 내부가 먼저입니다. 내부가 완전하면 나에겐 부족한 것이 없게 되고 외부의 것은 원하지 않아도 그냥 보너스처럼 따라옵니다. 사람들은 당장 내 눈앞에 있는 것만 쫓기에 내부가 채워지면 외부가 채워진다는 것을 이해하지 못합니다.

 

무지는 무지를 낳습니다. 이 무지는 다음 세대로 계속 전수되고 있구요. 이제는 의식의 눈을 뜰 때입니다. 이것은 나의 삶이기 때문에 나에게는 착각 속에 빠져있는 나의 깊은 자아를 착각으로부터 빠져나오게 해서 삶의 기쁨을 누리게 할 책임이 있습니다. 평화롭고 풍요로운 삶을 살고 싶으시다면 감사는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키포인트 삶을 바꾸는 방법

평소에 감사하지 않았던 것들을 찾아내 감사하는 습관을 갖기입니다. 평소에 일상생활을 하면서 당연하게 여기며 지나가는 것들이 있죠. 그냥 매일매일 똑같은 일상 굳이 나에게 뭔가 새로운 것이 주어지지 않느니 감사할 거 하나 없는 일상입니다. 근데 사실 나의 하루를 잘 들여다보면 일상 속에는 감사할 것들이 넘쳐납니다. 내가 살면서 너무 당연하게 여기고 있는 것들이 엄청나게 많습니다.

 

그것들을 하나하나 찾아내서 그것에 대해 말로 또는 마음속으로 감사를 표현하는 것입니다. 이해를 돕기 위해 여러 가지 문장을 예로 들어 볼게요. 이런 식으로 사소한 것들에게 감사를 표현해 주시면 됩니다.

 

내가 존재함에 감사합니다.
내가 일을 할 수 있음에 감사합니다.
지금 나에게 주어진 것들에 감사합니다.
사랑하는 가족들이 있음에 감사합니다.
사람들과 어우러져 살아감에 감사합니다.
아름다운 자연 동식물이 그저 존재함에 감사합니다.
아침에 눈을 뜨면서 오늘도 하루가 주어짐에 감사합니다.
세상을 볼 수 있음에 두 다리로 걸어 다닐 수 있음에 감사합니다.
맛있는 음식을 먹을 수 있음에 감사합니다. 성장하고자 노력하고 있는 나에게 감사합니다.
내가 감사하는 마음으로 아침을 시작한다면, 하루는 감사할 것이 많은 하루로 끝날 것입니다.

 

등등 정말 아무것도 아닌 것들 내가 평소에 아무 생각 없이 지나쳤던 그런 사소한 것들에 대해 의식적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는 것입니다. 어떤 대상이라면 직접적으로 감사를 표현하면 되지만 보통은 그냥 마음속으로 감사합니다. 하고 생각해 주시면 됩니다.

 

헷갈리지 말아야 할 것은 누군가를 위해 보여주기식의 감사는 하지 말아야 합니다. 나를 위해 감사하는 것임을 명심하시고 감사할 것이 별로 없다고 생각이 되시면 하루에 하나라도 감사할 것을 찾아보면 됩니다. 아무리 없더라도 하나 정도는 있어요. 중요한 것은 이것이 습관화가 되도록 꾸준히 실천하는 노력입니다. 감사할 만한 것이 하루에 하나였던 것이 셋이 되고, 셋이었던 것이 백이 됩니다.

 

그럼 어떻게 실천해 보면 좋을까요? 그냥 평소에 일상생활 하시다가 문득 생각이 들 때 감사한 것을 찾아내서 감사하면 됩니다. 같이 사는 가족이나 주변 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는 것도 좋습니다. 그들에게 뜬금없이 감사합니다. 그냥 모든 게 다 감사합니다. 이런 식으로 처음엔 오글오글하시겠지만, 한 번이 어렵지 두 번부터는 쉽습니다.

 

특히 오늘 힘든 일이 있었다. 내가 좀 다운되어 있다. 이럴 때가 경험치 보너스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힘들었다고 술로 마음을 달래는 것이 아니라 퇴근하는 중이나 집에 가서나 자기 전에나 혼자만의 시간을 갖습니다. 편안하게 앉아서 또는 누워서 지금 현재 감사할 것들을 쭉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갖는 것입니다. 글로 적어보는 것도 좋고요. 일주일에 단 한 번이 되더라도 이런 조용한 시간을 갖는 것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예를 들면, 이런 거라고 할수 있습니다. 엄마 아빠 감사합니다. 직장 동료들 감사합니다. 편하게 쉴 수 있어 감사합니다. 하늘의 별을 볼 수 있어 감사합니다. 등등 이렇게 그냥 생각나는 대로 쭉 편하게 나열해 보는 것입니다. 잔뜩 생각해 봐도 다 하는데 한 5분 정도밖에 안 걸립니다. 이 5분의 투자를 통해 마음이 편안해지는 것을 느끼실 겁니다. 내가 티브이 볼 시간은 있어도 이런 거 할 시간은 없다고 하시면 할 말은 없습니다.

 

여러분의 인생은 여러분의 선택으로 창조됩니다. 감사와 풍요로운 삶은 비례합니다. 내가 감사를 하면 할수록 나의 삶은 더 풍요로워집니다. 그럼 이쯤에서 이런 생각 드시죠. '굳이 왜 이런 걸 해야 될까? 실질적인 삶에 무슨 도움이 될까?' 이런 생각이 드실 겁니다. 내가 원하는 삶을 살고 싶다면 현실 창조의 원리 우주가 어떻게 돌아가고 있는지를 이해하면 됩니다.

 

인생의 열쇠 - 사랑

이해를 위한 열쇠는 바로 사랑입니다. 여러분의 인생의 열쇠는 돈이 아닙니다. 사랑입니다. 내 안에 사랑이 있게 되면 나의 의식은 확장하게 되고 의식이 확장한 나는 내가 겪는 현실에 대해 자연스럽게 이해하게 됩니다. 이때부터는 내가 내 삶을 이끌게 되죠. 이러한 원리의 예로는 카르마 생성과 해소의 원리 끌어당김의 법칙을 이해해서 삶에 적용시키는 정도가 있겠습니다.

 

내가 내 안의 사랑을 만들지 않으면 의식의 확장은 절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나는 계속 무지한 채 하위자로서 살아갑니다. 행복하게 사는 법에 대해 누가 아무리 알려줘도 내가 공부를 하고 지식을 쌓아도 나는 내가 현실을 창조한다는 것에 대해 이해하지 못합니다. 그 이유는 스스로 실천해 보고자 하는 작은 노력조차 하고 있지 않기에 실천이 없기에 당연히 실제 체험도 없습니다.

 

내 스스로 실천하지 않으면 현실 창조의 원리는 이해할 수 없습니다. 오로지 내 안에 내가 스스로 사랑을 만들고 그 사랑을 직접적으로 체험을 해 봐야만 자연적으로 깨우치게 됩니다. 현실 창조의 원리를 이해하지 못하면 나는 죽을 때까지 내 삶은 왜 이럴까 되는 게 왜 하나도 없을까? 답을 모른 채 의문만 갖고 한탄만 하다가 끝나게 됩니다. 무지로 살다 무지로 죽습니다.

 

감사하는 마음은 어디로부터 나오나요? 바로 사랑입니다. 내가 무언가를 사랑할 수 있을 때 감사하는 마음은 자연적으로 올라오게 됩니다. 하지만 내 안에 사랑이 없으면 감사의 마음은 절대 올라오지 않습니다. 내가 당장 사랑이 없을 때 나는 감사는커녕 불평불만밖에 못합니다. 그래서 감사하는 마음을 일부러 만들어서 없던 사랑이 생겨나게 하는 것입니다.

 

가뭄이라 농작물이 다 죽어가는데 비가 안 온다고 '하늘아 비 좀 내려줘라' 한다고 해서 비가 올까요? 당장 농작물이 죽으면 나는 굶어 죽게 됩니다. 나는 힘들더라도 시간이 오래 걸리더라도 우물에서 물을 길러다가 직접 하나하나씩 물을 주는 노력을 해야 농작물이 자라게 되고 나는 배고프지 않게 됩니다. 감사는 사랑을 만드는 가장 강력한 도구입니다.

 

내가 의식적으로 어떤 것에게 감사를 한다는 것은 내가 이 메마른 내 마음에 심긴 사랑의 씨앗이 잘 자라도록 물을 주는 것입니다. 내가 무엇인가에게 주는 감사의 마음은 그것은 곧 내가 나에게 주는 사랑입니다. 나는 매 순간 진동하고 있는 에너지입니다. 나는 매 순간 에너지를 발산하고 그것은 물질계에서 어떤 형태로든 물질화돼서 나타납니다. 감사하는 습관의 작은 실천이 쌓이고 쌓이다. 보면 내 안의 사랑은 점점 더 커집니다.

 

결국 나의 의식은 확장하고 내가 가진 에너지의 주파수는 바뀝니다. 사랑이 없는 사람의 에너지는 낮은 진동수를 냅니다. 사랑을 가진 사람의 에너지는 높은 진동수를 냅니다. 사랑이 없는 나로부터 창조된 현실과 사랑이 있는 나로부터 창조된 현실은 엄청난 차이를 냅니다. 사랑이 없는 나는 지금 여기를 지옥으로 만들며 사랑이 있는 나는 지금 여기를 천국으로 만듭니다.

 

감사하기를 매우 간단하면서도 강력한 효과를 냅니다. 실제로 여러분이 실천을 꾸준히 해야 효과를 느낄 수 있습니다. 내가 지금부터라도 감사하는 습관을 갖기 시작한다면, 1년 뒤 3년 뒤 5년 뒤 10년 뒤에 나는 감사하는 습관 없이 살아온 나와는 완전하게 다른 삶을 살게 됩니다.

 

우주는 내 밖에 있는 것이 아닙니다. 내 안에 존재합니다. 내부가 완전하면 외부의 것들은 내가 애쓰지 않아도 자연적으로 따라오게 됩니다. 아주 간단하고 기본적인 우주의 법칙입니다. 여러분의 안에 있는 사랑의 씨앗은 이미 잘 자라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삶은 이미 완전하기에 걱정할 것이 하나도 없습니다.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