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TV 탐구생활

이강인 파리생제르망 첫 경기 언제? - (프랑스 리그앙 개막전)

by 웅탐 2023. 8. 5.
728x90

2023.08.13. 03 AM

최근 이강인 선수가 파리생제르망으로 이적하게 되면서 대한민국 국민뿐 아니라 프랑스 현지에서도 엄청난 인기를 한눈에 받고 있습니다. 10살 때 축구를 배우기 위해 스페인으로 넘어가 스페인 리그인 라리가 1군 소속 발렌시아 유소년팀에서 약 10년 동안 있게 됩니다.

 

결국 1군까지 올라가는 기염을 토해내지만 여러 가지 이유로 그는 자유신분으로 방출되게 되고 마요르카라는 팀으로 이적 2년간 발군의 성장을 보이게 되며 결국 프랑스 리그 1부 리그(리그앙)의 최고팀이라 불리는 '파리 생제르망'으로 이적하게 되죠.

 

출처 - 리그앙 홈페이지 / 연합뉴스

며칠 전까지 파리 생제르망은 일본과 한국을 투어 하며 총 4번의 친선경기를 치렀고 네이마르, 음바페, 이강인 등이 소속된 팀이다 보니 일본과 한국에서도 엄청난 관심을 받게 됩니다. 앞으로 이강인 때문에 밤새 축구를 보는 날들이 많아질 것 같아 걱정도 되지만 너무 기대가 되는 부분이라 벌써부터 이강인이 그라운드를 질주하는 모습을 보고 싶어 지네요.

 

그래서 오늘은 프랑스 리그앙 경기를 봐야 하니 리그앙의 2023-24 시즌에 대해서 조금 알아보겠습니다. 저처럼 파리생제르망의 경기 일정에 대해 궁금증을 가지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먼저 리그앙 개막전 일정에 부터 확인해 보시죠~

출처 - 리그앙 홈페이지

프랑스 리그앙은 모두 18개의 팀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유럽의 다른 리그와는 조금 다르게 개막 일정이 경기마다 신간대별로 진행이 되는 것이 아니라 리그앙은 모든 팀이 같은 날 같은 시간에 개막전 경기가 진행된다고 합니다.

 

리그앙 발표에 따르면 경기 시간은 국내시간으로 새벽 3시쯤 진행이 된다고 하는데 그날 잠자기는 힘들 것 같네요. 이강인 선수가 속해있는 파리생제르망의 리그앙 개막전은 홈경기에서 진행한다고 하며 개막전 상대로는 'FC 로리앙'으로 짜여 있습니다. 참고로, 파리생제르망의 FC 로리앙의 상대 전적은 17승 8무 9패로 확실히 우세에 있기 때문에 첫날 개막전도 우승을 할 확률이 높다고 할 수 있겠네요.

 

파리생제르망 팀 정보

프랑스 리그앙의 파리생제르망은 2013년 카타르의 국왕이 구단주로 오르게 되었습니다. 카타르하면 워낙 천연가스와 석유로 유명하기 때문에 막강한 자본력을 바탕으로 지금까지 총 우승 횟수가 11회나 될 정도로 엄청난 실력을 자랑하는 팀입니다. 자본금이 바탕이 되다 보니 현재도 네이마르, 음바페 같은 세계적인 스타들이 소속되어 있으며 최근 미국 마이애미팀으로 이적한 메시도 2022-23 시즌까지 이 팀의 메인 선수로 뛰었습니다.

 

아쉽게 현재 음바페는 이적문제로 파리 생제르망과 시끄러운 상황이라 이강인과 같이 경기를 뛰는 모습을 보기는 힘들 것으로 보이고 대신 최근 친선경기에서 보면 네이마르와 캐미가 좋은데 둘의 조합이 굉장하지 않을까 예상하고 있습니다. 파리의 여러 매체 역시 제2의 메시가 될 거라는 이강인과 새로운 선수들을 영입했기 때문에 앞으로 파리 생제르망은 또 다른 모습을 보여주지 않을까 기대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파리생제르망은 2023/24 시즌을 신임 루이스 엔리케 감독을 선임하며  새롭게 팀을 정비를 하고 있는데요. 루이스 엔리케 감독은 FC 바르셀로나에서 트레블을 이뤄냈을 정도로 지도자들 사이에서 실력이 뛰어난 감독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에 그의 새로운 전술 역시 많은 사람들이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파리 생제르망의 새로운 감독 루이스 엔리케(좌)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