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TV 탐구생활

보고 나면 영화 추천에 감사하게 되는 영화

by 웅탐 2023. 3. 22.
728x90

영화 '미스 슬로운(Miss Sloane)'

미스 슬로운
▲ 많은 사람들이 죄고의 영화로 뽑는 '미스 슬로운'

미스 슬로운은 2016년에 개봉한 미국 영화로, 감독은 존 말코비치, 주연은 제시카 차스테인이 맡았습니다. 차스테인은 한국에서 '차여신'으로 불릴 만큼 외모와 연기력에서 엄청난 인기를 얻는 배우입니다. 그녀의 sns에 한국인들은 '차여신'이라는 그녀의 별명을 댓글에 적게 되었고 그녀는 '차여신'을 번역해 보았으나 '차대출'로 번역이 되어 의아하게 생각했다는 일화도 있습니다.

 

이 영화의 줄거리는 로비스트(의회에서 입법안 등을 처리하는 과정에서 이해관계자의 입장을 대변하는 인물)인 엘리자베스 슬로운의 이야기를 다룹니다. 슬로운은 대형 로비스트 회사를 떠나 다른 작은 로비스트 회사로 이적하면서 미국 연방 법안에 대한 로비 전쟁을 벌이게 되고 슬로운은 자신의 경험과 노하우를 총동원하여 이 법안을 통과시키기 위해 끊임없이 압력을 가하며, 그 과정에서 복잡한 정치적 소위 말하는 '게임'을 펼치게 됩니다.

 

치열한 게임을 통해 슬로운의 대인 관계와 정치적 결단력, 인내력 등이 그려지며, 영화는 한 시대의 정치 문화와 시스템을 살펴보는 기회를 제공해 줍니다. 극이 절정으로 치닫고 영화는 엄청난 반전을 선사하게 되는데요. 만약 정말 재미있는 반전 영화를 찾는다면 꼭 영화 '미스 슬로운'을 보시길 추천합니다.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