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탐구생활

일본 야구 어떤 역사를 가졌는가?

by 웅탐 2023. 3. 20.
728x90

일본 프로 야구 JPB

일본프로야구일본프로야구
▲ 일본 프로 야구 JPB의 12팀

일본 야구는 현재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스포츠 중 하나로 일본에서 1872년에 도입된 유럽식 야구를 기반으로 발전했습니다. 이제 일본 야구는 전 세계에서 인정받고 있으며, 많은 야구팬들이 일본의 고유한 야구 문화를 즐기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 WBC에서 보셨듯이 현재 일본의 야구 수준은 월드클래스라고 해도 될 만큼 엄청난 실력을 가지고 있죠.

 

일본 야구는 1872년, 일본의 개항 이후 미국인 교사들이 야구를 소개한 것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이후 일본 내에서 야구가 유명해지면서, 1920년대와 1930년대에는 대학리그가 만들어졌습니다. 그러나 2차 세계 대전 후에는 일본 내부의 경제적인 불안정으로 인해 일본 야구도 큰 타격을 입게 되었죠.

 

하지만 1950년대에 이르러 일본 야구는 다시 발전하기 시작했습니다. 이후 일본 프로야구 (Japanese Professional Baseball, 이하 NPB)가 결성되어 일본 내에서 경쟁이 시작되었습니다. NPB에는 현재 12개의 팀이 소속되어 있으며, 야구가 일본의 국기인 만큼 엄청난 관중이 몰리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관객수가 메이저 리그를 뛰어넘는다고 하니 상상이 가시나요?

 

일본 야구는 세계적으로도 매우 인기가 있습니다. 이는 일본 야구 선수들의 역할도 큰데요. 일본 야구 선수들은 세계적으로도 인정받는 선수들이 많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이치로 스즈키(Ichiro Suzuki)는 일본과 미국에서 모두 활약한 유일한 선수로, 일본 야구에서는 물론 미국 메이저리그에서도 3000안타를 넘긴 선수입니다. 또한, 다케시 마츠이(Takashi Matsui)는 메이저리그에서 두 번의 월드시리즈 우승을 경험한 일본인 선수 중 한 명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최근 일본 선수로 메이저리그에서 슈퍼스타가 된 오타니 쇼헤이(Otani shohei)도 빠질 수 없겠죠.

 

반응형

일본 야구는 세계적으로도 매우 경쟁력 있는 수준으로 올라와 있습니다. 이는 일본 야구에서 잘하는 것 중 하나인 체력과 기술력에 기인합니다. 일본의 야구 선수들은 대부분 훈련과 체력관리를 철저하게 하며, 경기 시에는 기술적인 면과 신체적인 면에서 모두 뛰어난 모습을 보여주죠. 일본인들은 야구가 국기인 만큼 어려서부터 야구를 많이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학교 활동이나 사회인 모임 등을 통해서 꾸준히 야구를 하기도 하죠. 그렇다 보니 수천 개의 팀이 존재하고 실력도 엄청나다고 합니다.

일본야구일본야구
▲ 엄청난 관객수를 자랑하는 일본 프로 야구

또한, 일본 야구의 특징을 보자면 야구 경기에서의 예절을 통해서 관중들과의 인터랙션이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일본 야구 경기에서는 선수들이 상대팀이나 심판에게도 예의를 갖추며 경기를 진행하며, 관중들과의 인터랙션도 매우 활발하죠. 결국 이러한 문화는 일본 야구의 특징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는데 많은 야구팬들이 이러한 문화를 즐기면서 자연스레 야구의 매력에 빠져들게 되고 이로 하여금 팬들이 경기장을 찾도록 하고 있는 것이죠.

 

마지막으로, 일본 야구에서는 고유한 규칙과 문화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일본 야구에서는 경기 종료 후에도 무승부인 경우가 있으면 12회까지 이어지는 연장전을 치르게 되고 또한 일본 야구에서는 한 팀당 최대 4명까지 외국인 선수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그런 이유에서 한국 선수들도 일본에서 많이 활약을 하고 있죠. 이렇듯 일본 야구의 역사와 특징들은 일본 야구가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많은 야구팬들이 일본 야구 경기를 즐기며, 야구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고 있습니다.

 

23년 03월 30일 일본 프로 야구인 NPB가 개막을 합니다. 한국 프로 야구인 KBO 역시 비슷한 시기인 23년 04월 01일에 개막을 합니다. WBO에서 맞붙었던 두 팀이 각자의 프로리그에서 다시 한번 빛을 발하는 야구를 보여주길 기대해 봅니다.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