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튜브 탐구생활

집에서 즐기는 미니 영화관 (빔 프로젝터)

by 웅탐 2022. 5. 17.
728x90

 

빔프로젝터
빔프로젝터

1. 간당하게 유튜브를 보기 좋은 프로젝터.

동생은 이미 좋은 프로젝터를 쓰고 있었다. 그러던 중 지인에게 쓰지 않는 프로젝터를 한 개 더 받게 되어서 필요하면 보내주겠다는 연락을 받았다. 나는 작년부터 프로젝터를 하나 사려고 했지만 집에는 2대의 tv와 데스크톱, 노트북이 있었기 때문에 반대가 심해 포기하고 있었는데 공짜로 얻은 거니 누구도 반대하는 사람이 없었다. 사실 나는 누워서 하늘의 별을 보듯 영화를 감상하고 싶은 나만의 로망이 있었다 그래서 동생이 그 얘기를 하자마자 냉큼 보내달라고 했다. 그렇게 나에게도 작지만 가성비 좋은 프로젝터가 생기게 되었다. 보관이 되었던 상자에 sk텔레콤이 있는 것으로 보아 사은품으로 제공되었던 프로젝트가 아닌가 생각이 된다.

 

며칠 동안 집에 오면 택배만 기다렸다. 그렇게 받은 택배를 나는 흥분한 마음으로 뜯어보았고 정말 작고 아담한 프로젝터가 들어있었다. 충전이 안되어 있는 듯하여 다시 충전을 하고 나는 천천히 프로젝터의 기능을 알아보기 시작했다. 작은 몸체의 제품이라 그런지 버튼도 1개뿐이고 이용하는데 특별한 내용은 없었다. 설명서를 번개 같이 읽은 나는 충전이 된 프로젝터의 전원 버튼을 눌렀다. 잠시 후 푸른빛을 내더니 화면이 송출되었다. 벽지가 흰색인 점을 이용해 스크린 없이 벽에 바로 비추었다. 고가의 제품이 아닌 탓에 환한 곳에서 영상이 뚜렷하진 않았지만 불을 끄자 나름 선명한 화면을 보여주었다. 이런 맛에 다들 프로젝터를 사는구나라는 생각이 들었다.     

 

작은 크기의 프로젝터지만 스피커도 내장되어 있어 영상의 음악도 함께 들을 수 있었는데 크기가 작기 때문에 음향이 tv처럼 깔끔하고 선명하진 않았다. 그래도 무난하게 들을 정도는 되었기 때문에 만족했다. 애니메이션 같은 경우 색채가 확연히 구분이 되기 때문에 일반 영화보다 더 선명하게 나오는 듯하고 무채색 계열보다는 화려한 원색이 들어가는 영상들이 더 잘 보이는 것 같았다. 하지만 4k와 같은 선명한 화질을 보기 원한다면 애초에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크기가 작아 기능을 많이 담을 수 없는 단점도 있지만 대신 휴대성이 좋은 장점도 있다. 어디를 가든 간단히 휴대할 수 있다는 것이다. 야간 자전거 라이딩할 때도 가지고 다닐 수 있을 정도로 휴대성이 좋다. 차박이나 캠핑을 할 때에도 유용하게 쓸 수 있다.

 

 

 

 

2. 벽으로 쏘아 올린 나만의 극장

방문을 모두 닫고 방에 불을 끄고 내가 좋아하는 너바나 음악을 유튜브로 재생해 보았다. 음향을 업그레이드하기 위해 블루투스 스피커와 연결했더니 금세 방안은 작은 극장이 되었다. 물론 tv로 본다면 더 선명하고 깨끗하게 보이겠지만 왠지 디지털 기계이지만 아날로그 느낌이 풍긴다. 극장에서 느껴지는 머리 위로 지나가던 영사기의 빛. 편안하게 의자에 앉아 벽에 비친 너바나의 음악이 너무나 좋다. 작은 빔 프로젝터 하나로 오늘 하루를 이렇게 마무리할 수 있어서 너무 행복하다. 앞으로 자주 이용해야겠다.

 

 

3. 나만이 탐구생활 

집에서 즐기는 영화관이 로망인 사람들이 많을 것이다. 각자 집에는 모두 tv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영화관 같은 분위기를 만들어 보고 싶다는 로망이 있다. 아주 비싼 프로젝터로 최고의 화질과 음향을 느낄 수도 있지만 아담한 안방극장이나 베란다 극장을 만들기 위해서는 많은 돈을 들이지 말고 가성비 좋은 프로젝터로 준비한다면 충분히 멋진 극장을 만들 수 있을 거라 생각한다. 얼마 전 사람은 기분을 위해 산단 말을 들었다. 좋은 기분이 느끼기 위해서 노력하고 힘들어도 무언가를 준비한다는 설명을 덧 붙인 말이었어. 나는 정말 작은 행복들이 가득 한 순간들이 모이면 훗날 행복이 가득 찬 인생이 되는 것이라 믿는다. 그래서 나는 매일 스스로 행복할 수 있는 무엇이든 최대한 채워보려 한다. 오늘은 이 작은 빔 프로젝터가 나에게 작은 행복이 되어주었다.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