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탐구생활

푸쉬업 매일하면, 우리 몸의 변화가 생긴다.

by 웅탐 2023. 3. 11.
728x90

푸쉬업
▲ 홈트 1위 종목 '푸쉬업'으로 멋진 몸을 만들 수 있다.

집에서도 혼자서 할 수 있는 운동 중 가장 많이 하는 운동으로 뽑히는 것이 바로 푸쉬업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푸쉬업이 우리 몸을 어떤 게 변화시키고 또 부위별로 어떤 효과를 가져오는지에 대해 이야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푸쉬업은 인간의 상체 근력과 근지구력을 향상하는 매우 효과적인 운동입니다. 전반적으로 우리 몸의 여러 근육들을 강화하는데 효과가 있는 푸쉬업의 주요 효과를 부위별로 알아보겠습니다.

 

가슴 근육 강화: 푸쉬업은 가슴 근육을 주로 타깃으로 하는 운동입니다. 지속적인 푸쉬업을 통해 가슴 근육을 강화하고 크게 만들 수 있습니다.

 

코어 근육 강화: 푸쉬업은 코어 근육도 함께 사용됩니다. 특히, 복부와 허리 근육을 강화하는데 효과적입니다.

 

삼두근 강화: 푸쉬업은 삼두근도 타깃으로 하는 운동입니다. 지속적으로 수행하면 삼두근을 강화하고 크게 만들 수 있습니다.

 

어깨 근육 강화: 푸쉬업은 어깨 근육도 강화하는데 효과적입니다. 특히, 전면 어깨 근육을 중심으로 뒷목 근육도 함께 사용됩니다.

 

전신 근력 강화: 푸쉬업은 상체뿐만 아니라 하체 근육도 함께 사용됩니다. 따라서, 전신 근력을 강화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대사량 증가: 푸쉬업은 대사량을 증가시키는데 효과적입니다. 대사량이 증가하면 칼로리를 더 많이 소모하고 체지방을 감량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근지구력 향상: 푸쉬업은 근육을 지속적으로 사용하는 운동입니다. 따라서, 지속적인 푸쉬업을 통해 근지구력을 향상할 수 있습니다.

 

자세 개선: 푸쉬업은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푸쉬업을 수행하면서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습관을 기를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러한 푸쉬업의 효과는 건강한 신체와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특히나 여성분들에게는 탄력 있는 가슴라인을 만들어주기 때문에 많은 사랑을 받고 있죠.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푸쉬업을 제대로 하지 못하고 있고, 잘못된 자세로 인해 오히려 부상을 당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리고 푸쉬업에 대한 잘못된 지식을 가지는 경우도 많은데요. 그래서 푸쉬업에 대해 기타 내용도 알아보겠습니다.

 

팔 굽혀 펴기 올바른 자세

가장 많이 하는 실수 중 하나인 팔꿈치 각도입니다. 팔꿈치는 어깨너비만큼 벌린 상태에서 90도 각도로 굽혀야 하는데, 이때 손목이 꺾이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허리가 너무 과하게 꺾이거나 엉덩이가 뒤로 빠지지 않게 해야 하며, 머리부터 발끝까지 일직선이 되도록 유지하면서 실시해야 합니다. 그래야 힘이 드는 만큼 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가슴운동하면 여자한테 안 좋은가요?

많은 분들이 오해하시는 부분 중 하나죠. 남자에게 좋은 근육운동이라 해서 여자에게도 무조건 근육이 생기는 건 아닙니다. 물론 남성호르몬 수치가 높은 여성이라면 근력운동을 하면 근육량 증가 속도가 빠르겠지만, 그렇지 않은 여성이라면 굳이 무리하게 중량을 들거나 강도 높은 운동을 하지 않으면 각진 큰 근육들이 생기기보단 탄력 있는 멋진 몸매를 가질 수 있습니다.

푸쉬업-여자
▲ 여성에게 탄력있는 몸을 만들어 주는 푸쉬업

무릎 대고 푸쉬업해도 되나요?

물론 무릎 대고 해도 됩니다. 다만 초보자라면 무릎대고 먼저 연습하신 후에 정자세로 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처음부터 무리하게 정자세로 하다가는 관절에 무리가 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한 가지 팁을 드리자면 무릎을 대실 때 맨바닥보다는 매트 위에서 하시면 좀 더 수월하게 하실 수 있고 고정이 되는 무릎에도 무리가 덜 가게 됩니다.

 

많은 양의 푸쉬업을 가끔 하기보다 매일 꾸준히 하루 10분씩만 투자해 보세요. 여러분의 몸은 분명히 탄력 있고 멋진 몸으로 변화될 것입니다. 지금 당장 도전해 보세요!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