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 탐구생활

2PAC - 힙합의 전설

by 웅탐 2023. 4. 21.
728x90

2PAC

2PAC은 힙합이 미국 전역을 휩쓸던 1990년대, 2PAC은 힙합계의 대표주자 중 한 명으로 꼽혔습니다. 갑작스러운 총격사건으로 허무하게 생을 마감했지만 그가 남긴 것은 단지 음악뿐만 아니라 그가 경험한 인종 차별, 빈곤, 범죄와 같은 사회적 문제에 대한 끝없는 고민과 그에 대한 메시지였습니다.

▲ 힙합의 전설 '2PAC'

2PAC의 삶과 경력

2PAC은 본명 Tupac Amaru Shakur로 1971년 뉴욕에서 태어났습니다. 어릴 적부터 빈곤한 가정에서 자랐기 때문에 돈과 유행을 좋아했고, 거리에서 유흥과 범죄에 노출되어 자라면서 어린 나이에 범죄에 가담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그는 어린 시절부터 시와 연극, 음악 등 예술적인 것들에도 관심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2PAC은 1991년 데뷔 앨범 '2PACALYPSE NOW'로 대중의 인기를 얻었습니다. 이 앨범은 그의 생애 첫 히트곡인 "Brenda's Got a Baby"를 비롯하여, 인종차별, 사회적 불평등, 경제적 어려움 등의 문제에 대한 메시지를 담은 곡들로 가득했습니다. 그 후 2PAC은 'STRICTLY 4 MY N.I.G.G.A.Z' (1993), 'ME AGAINST THE WORLD' (1995), 'ALL EYEZ ON ME' (1996) 등의 앨범을 연달아 발표하며 대중의 사랑을 받았습니다.

 

▲ 힙합의 전설 '2PAC'

2PAC의 죽음과 그 이후

1996년 9월 7일, 2PAC은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맥주제조회사인 'Bad Boy Records'의 CEO인 더 허스트러와의 싸움이 시작되었습니다. 이후 그는 경호원과 함께 호텔로 돌아갔지만, 호텔에 도착하기 전에 다른 차량에 타고 있던 알 수 없는 사람들에게 총격을 당하게 됩니다.

 

그는 병원으로 이송되지만, 6일 후 생을 마감하게 됩니다. 그의 죽음의 원인은 여전히 논란이 되고 있지만, 이 사건은 힙합계에 큰 충격을 준 사건 중 하나로 남았습니다. 그의 죽음 이후에도 아직까지 그의 음악은 많은 이들에게 위로와 용기를 주는 명곡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 2PAC은 음악을 통해 그의 생각들을 여실히 드러냈다.

2PAC의 대표곡

2PAC은 힙합계에서 절대적인 존재감을 자랑하는 뮤지션 중 한 명으로 그가 남긴 대표적인 곡들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California Love: 2PAC의 대표곡 중 하나로서, 강렬한 비트와 중독성 있는 후크가 인상적이며 이 곡은 그가 살던 캘리포니아를 대표하는 곡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Changes: 2PAC의 대표적인 정치적 메시지를 담은 곡으로 애국심과 불평등에 대한 비판을 담고 있으며, 많은 이들에게 위로와 용기를 준 곡으로 90년대 길보드를 통해 많이 들리던 음악입니다.

 

Dear Mama: 2PAC의 어머니에 대한 노래로서, 감동적인 가사와 2PAC의 감성적인 랩이 인상적입니다. 이 곡은 그가 살던 시대의 힙합뮤지션과 팬들에게 의미 있는 중요한 곡 중 하나로 자리 잡았습니다.

 

Hit 'Em Up: 2PAC이 빅토리아스 B.I.G. 와의 불화 상황에서 발표한 디스곡으로서, 힙합계에서 가장 유명한 디스곡 중 하나입니다. 빅토리아스 B.I.G. 를 상대로 한 싸움은 힙합 역사상 가장 유명한 힙합 전투 중 하나로 기록되었습니다.

 

Life gose on: 이곡은 두말이 필요 없는 나의 최애곡으로 삶과 죽음을 통해 인생에 대한 그의 철학이 묻어나는 음악입니다. 2PAC을 잘 모르는 사람들도 이곡은 아는 사람은  많을 정도로 유명한 곡으로 남았습니다.

 

 

2PAC - LIFE GOES ON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