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탐구생활

공모주 청약으로 치킨 값 벌기. (성일하이텍)

by 웅탐 2022. 7. 19.
728x90

1. 폐배터리는 필수 미래산업이다.

올 1월에 LG에너지솔루션(아래 LG에솔)이라 공모주 청약을 하면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았다. 덩달아 한 번도 공모주 청약을 해보지 않았던 나까지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우연히 유튜브에서 LG에솔을 검색해 보게 되었고 유튜버인 '재테크읽어주는파일럿'님의 상세한 설명에 따라 공모주 청약 과정을 배워볼 수 있었다. 각종 매체에서 뜨거운 감자였던 LG에솔의 공모가는 30만 원이었고 상장가는 일명'따상' (공모가의 두배가 되는 상장가)이 될 것이라는 의견이 유력했다. 나는 통장에 돈을 확인하고 LG에솔을 2주 받아보기로 했고 공모주 청약을 천천히 따라 하며 청약을 마쳤다. 운명의 상장일이 되었고 LG에솔은 59만 원대 상장이 되었고 순간 출렁이며 생각만큼 큰 수직상승은 아니었지만 그래도 나는 50만 원대에 2주를 모두 팔며 약 50만 원 정도의 수익을 남길 수 있었다. 처음으로 경험하는 신세계였기 때문에 너무 기분이 좋았다.

 

물론 주식이란 것이 무조건 돈을 버는 건 아니다. 그건 나 역시 알고 있다. 하지만 앞으로의 기업의 가치나 많은 기관들과 외국인들의 관심도 등을 감안해서 무리가 되지 않는 금액만큼만 공모주 청약을 해 본다면 조금의 수익은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해 본다. 현재 엄청난 핫이슈를 몰고 다니는 기업은 폐배터리를 가공하는 회사로서 미래의 사업 중에서 절대적으로 필수인 분야의 기술력을 가지고 있는 '성일하이텍'이다. 전 세계에서 TOP5에 들어가는 정도의 기술력과 규모를 가지고 있다고 하여 많은 사람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고 있는 회사로 알려져 있다. 바로 이 기업이 7월 18일~19일까지 공모주 청약을 받고 있기 때문에 주식을 하는 사람뿐만 아니라 주식을 모르는 나 같은 사람들까지도 관심을 갖게 되었다.

 

현재 지구는 환경오염으로 많은 변화가 나타나고 있다. 기후의 변화뿐만 아니라 천연자원들의 고갈도 문제가 되면서 여러 가지 심각한 이슈들이 하루가 멀다 하고 쏟아지고 있다. 이에 심각성을 인지한 기업들이 변화를 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 그중에 하나가 바로 인간에게 없어선 안 될 '자동차'를 만드는 기업들이다. 대부분의 자동차는 지금까지 화학연료를 사용하여 내연기관에서 연소를 통해 동력에너지로 바꾸어 사용하였다. 하지만 이는 지구의 많은 환경에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치게 되었고 이를 해결하고자 기업들은 또 다른 에너지를 찾게 되었고 그렇게 연구되어 개발된 것이 차량용 배터리를 사용한 '전기자동차'였다. 매연도 없고 차도 훨씬 가볍게 변화하였고 배터리 추전을 통해 먼 거리를 한 번만에 갈 수 있는 수준이 되었다.

 

몇 년 전부터 대부분의 자동차 회사들은 전기차를 생각하기 위해 많은 준비를 하였고 현재 그 선두자리를 '테슬라'라는 자동차 기업이 지키고 있다. 지금은 각국을 대표하는 많은 자동차 회사들이 전기차 모델을 출시하였고 앞으로도 많은 출시 예정들이 계획되어 있다. 이렇게 전기자동차가 발전하게 되면서 도 다른 문제점이 발견되는데 그것이 바로 '차량용 폐건전지'에 대한 처리이다. 앞으로 화학연료를 쓰는 차들은 점점 사라지고 거의 모든 차량들이 전기차가 될 텐데 배터리에 대한 심각성이 문제가 될 것이란 것이다. 배터리는 일정기간이 지나면 성능이 저하되기 때문에 기능이 저하된 배터리를 아무리 100%까지 충전을 하려 해도 100%에 까지 충전이 안되고 금방 방전이 되어버린다. 성일하이텍은 이런 폐배터리는 다른 용도로 바꾸어 사용하거나 기술력을 통해 일정 부분만큼 충전이 가능도 만들어 재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일을 한다.    

 

현재 전 세계의 물가가 폭등하면서 원자재 가격이 엄청나게 오른 상태이다. 배터리를 만들 때 들어가는 원자재 역시 가격이 많이 오르면서 문제가 되고 있다고 한다. 이럴 때 폐배터리를 적절히 사용하여 재사용을 할 수 있다면 이는 엄청난 사업이 될 것이라 확신한다. 현재 이 정도의 생각을 하는 사람들은 엄청나게 많을 것이다. 그렇게 때문에 공모주 청약이 더욱더 관심이 생기고 많은 사람들이 청약에 참여하는 것이 아닐까 생각해 본다.  

 

성일하이텍

 

 

2. 공모주 청약 따라 해 보기. (성일하이텍)

유튜버인 '재테크 읽어주는 파일럿'의 영상을 보면 청약과 관련한 여러 가지 정보와 공모주 청약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상세히 알려주고 있으니 과련 영상을 띄워보겠다. 공모주 청약을 하기 전 꼭 우리가 알아두어야 할 것이 있다. 만약 영상을 보고 공모주 청약을 한다면 그 모든 결정은 본인이 한다는 것과 누구의 강요도 없음을 알아야 한다. 현재 전 세계 주식시장은 어두운 터널을 지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시기가 시기인 만큼 투자의 일부가 손실될 수 있으니 꼭 이점을 명심하고 100% 본인의 의지에 맞게 선택하여 투자를 해보길 바란다.  

      

https://www.youtube.com/watch?v=M_bIiSQ2rBg

성일하이텍 공모주 청약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