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탐구생활

아파트와 자동차를 저렴하게 사는 방법 (두인경매, 헤이맨)

by 웅탐 2022. 8. 22.
728x90

법원-경매
법원 경매

경매의 세계

내가 경매를 처음 관심을 가지게 된 이유는 아이들이 커가면서 집을 사야겠다고 결심을 한 순간부터이다. 아파트 전세를 살고 있던 우리 가족은 대출을 최대한 적게 받으면서 꿈의 자가를 가질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게 되었고 생각의 끝에는 '경매'가 기다리고 있었다. 경매를 어디서부터 어떻게 배워야 할까 방법을 찾던 중 유튜브에서 '부자해커'를 알게 되었다. (결과적을 급매를 통해 자가를 취득하긴 했으나 나는 아직도 경매에 관심이 많다.)

 

유튜브 '부자해커'는 그 당시까지 직장인이었다. 직장을 다니면서 모아두었던 몇 천만 원의 자금으로 경매를 시작하게 되었고 엄청난 재능을 보이며 누구보다 가파르게 자수성가 한 사람이 되었다. 그의 영상은 상당히 체계적으로 나뉘어 있었고 초보자들도 쉽게 알 수 있도록 많고 유익한 내용을 차근차근 알려주었다. 

 

부자해커로부터 경매에 대해 알아가던 중 다른 유튜버들의 영상도 찾아보게 되었고 지금껏 몰랐던 경매의 고수들을 하나둘씩 알아가게 되었다. 부자해커의 스승으로 알고 있는 송사무장과 국내 최고의 부동산 경매학원을 운영하는 경매대마왕까지 여러 고수들의 영상을 보면서 정말 나도 경매를 할 수 있겠구나 하는 마음을 갖게 되었다. 특히 경매 물건을 알아보는 유튜버 '김딸기'님의 영상은 정말 재미있고 유익하다. 

 

실제 경매가 진행되는 과정을 보기 위해 경매가 있는 날 법원을 방문을 하기도 했다. 처음 법원 경매를 보러 갔던 날 나는 두 가지 놀란 점이 있었는데 첫 번째는 경매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많다는 것이었고 두 번째는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다양한 연령대의 사람들이 가득했다는 것이다. 나는 이제 관심을 가졌는데 갓 스물이 된 듯한 사람들도 이렇게 많다니 새삼 놀랄 수밖에 없었다. 

 

시간이 날 때마다 경매 사이트에서 경매 물건들을 찾아보았다. 몇 차례 유찰되어 가격적으로 매리트가 있는 물건들도 있었도 원룸 건물이나 상가들도 관심이 생기게 되었다. 경매를 시작도 하지 않았지만 검색만으로도 왠지 내 것이 될 것 같은 화려한 꿈에 부풀어 있었다. 매일 다른 물건들을 찾다가 자동차도 경매로 많이 나온다는 사실을 확인하게 되었다. 승합차부터 일반 승용차, 화물차 등 심지어 버스나 특수장비들 까지 경매로 나와 있었다.

 

시간이 조금 지나고 나서 알게 된 사실이지만 일반 경매를 통해 자동차를 구매하려면 발품도 많이 팔아야 하지만 자동차에 대한 전문 지식이 필요한 부분도 있다. 그래서 자동차 경매는 보통 전문적으로 대행을 해주는 자동차 경매 전문가들에게 의뢰를 해서 경매에 참여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덜컥 낙찰이 되었지만 차에 문제가 많다면 수리비가 많이 들어가기 때문이다.  국내에는 많은 자동차 전문 채널이 있지만 헤이맨이 나름 괜찮은 지식을 전해주는 자동차 경매 채널이라고 생각한다.

 

그럼 경매 물건들은 어디에서 확인할 수 있을까? '대한민국 법원-법원 경매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하지만 상당히 간략한 내용만 정리가 되어 있어 대부분의 사람들은 유료 경매 사이트를 이용해 정보를 확인 및 수집하는 편이다. 유료 사이트가 많이 있지만 대부분 유료로 운영이 되기 때문에 최근 부분 유료화로 운영되는 '두인 경매'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다.

 

 

부동산 경매 물건을 검색할 수 있는 사이트 (두인경매)  

 

두인경매-최고의 정보와 전문가

전국 부동산 경매 정보, 부동산 경매, 법원경매, 공매, NPL, 권리분석, 무료상담

www.dooinauction.com

 

 

전국 자동차 경매 물건을 확인할 수 있는 밴드 (헤이맨) 

 

'헤이맨' 밴드에 초대합니다.

내차 살때는 헤이맨을 외쳐주세요 정직하고 현명한 평가사님이 항상 여러분과 함께 합니다

band.us

 

경매 전문 유튜버

 

부자해커

매일 새벽 5시에 일어나 모닝 미라클을 실천하고 있는 부자해커 일반 직장인으로 시작해 현재 많은 부동산을 소유하고 자신의 경험을 살려 부동산 경매 강의도 하고 있다. 초보자들을 위한 영상을 많이 만들어두었기 때문에 부동산 경매에 관심을 가지는 사람들이 보기에 유익하다. 

 

 

부자해커

ㅇ부자들만의 비밀을 해킹하다! 부자가 되는 방법을 부자해커의 경험을 통해 여러분들께 전달하고자 합니다. ㅇ부자해커 알아보기 -2019년 한해 300명 이상의 낙찰 수강생 배출! -수강생들 사이에

www.youtube.com

 

 

송사무장 (행크 tv)

현재 경매의 신으로 불리는 그는 대학 졸업 후 4년 동안 전국의 많은 나이트클럽을 떠돌며 아르바이트를 했다. 잠도 못 자고 불편한 생활을 이어간 끝에 1억 2000만 원을 모으게 되었고, 노동으로만 돈을 벌기에는 힘이 들고 한계가 있음을 깨달으면서 또 다른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으로 경매를 공부하면서 경매를 시작하게 된다. 그는 1억 2000만 원으로 3년 후 거짓말처럼 경매를 통해 2020억 원으로 불리게 되면서 점점 부동산 경매 고수가 되어갔다. 그는 현재 경매학원의 대표이자 출판사의 대표를 맡고 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z4CFx4eeELZNReE_Wyit4g

 

www.youtube.com

 

 

경매대마왕  

그는 구독자 23만 유튜버이다. 대한민국 부동산 경매 1위 굿프렌드에서 부원장을 맡고 있는 심태승 님. 유튜버에서 그의 투자 노하우를 상세히 알려주고 있다. 부동산으로 부자가 되기 위한 경매에 대한 마인드와 부동산을 볼 줄 아는 시각 그리고 수익을 내기 위한 상황별 대처방법까지 수많은 경험을 토대로 투자 비법을 아낌없이 전해주고 있다. 

 

 

경매대마왕

*굿프렌드 경매학원(심태승 고수님) 진정한 실전 경매 고수로부터 경매를 배우고 싶으시다면 아래로 연락 바랍니다. 1. 강남: 02-2183-0204 2. 일산: 031-932-0204 3. 부천: 032-322-9119 *굿프렌드 홈페이지 ww

www.youtube.com

 

 

헤이맨(자동차 경매)

자동차 경매에는 기술이 필요하다. 우선 차에 대한 지식이 있어야 한다. 오랜 시간 자동차 시장에서 경험을 쌓아온 헤이맨이 자동차 시장의 움직임과 자동차에 대한 여러 가지 해박한 지식을 알려주고 있다. 그는 밴드를 통해 매주 경매장에 출품되는 자동차 리스트를 올려주고 있으며 관심 있는 자동차가 있다면 경매에 도움을 주기도 한다.

 

 

HeyMan 헤이맨

HeyMan ~ 이봐 ! 고민하지말고 그냥 멋지게 살아 ! 솔직히 세상 별거 없더라 ...

www.youtube.com

 

 

김딸기

그는 대학교에서 도시공학을 전공 후 대형 건설사인 H건설에 다니던 '건설통'이었다. 결혼 후 10년 만에 아이가 생기면서 가족들과 좀 더 시간을 보내고 싶다는 생각에 전공을 살린 유튜버가 되기로 했고 그렇게 시작된 그의 채널은 현재 20만이 훌쩍 넘어버릴 정도로 성장을 하게 되었다. 항상 '형님, 누님들'이라는 멘트와 구수하고 섬세한 그의 언변에 이미 수많은 사람들이 그의 팬이 되었다.  

 

 

집을 가장 저렴하게 사는 방법. (김딸기 선생의 가르침)

1. 쉽게 알려주는 김딸기 선생 전국의 집값이 미친 듯이 오르기 시작했던 2020년. 그 당시 누구나 자연스레 부동산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하늘까지 치솟는 집값을 바라보며 내 집 마련의 꿈을

showyou123.com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