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튜브 탐구생활

듣고 보면 쉬운 1000 만원 벌기. (신사임당)

by 웅탐 2022. 4. 9.
728x90

유튜버-신사임당
생각의 전환으로 간난에서 벗어나기

1. 평범한 사람의 엄청난 성공

요즘 많은 사람들이 '모든 물가는 오르고 있지만 내 월급은 그대로다.'라는 말을 많이 한다. 나도 그렇지만 많은 사람들이 공감하는 말이다. 실제 대한민국에서 살아가는 평범한 서민들은 대부분 공감한다고 생각한다. 그런 이유에서 사람들은 지금보다 더 벌어야 하고 돈을 벌기 위해 유튜브를 통해 부업, 알바, 추가 소득, 돈 버는 법등 많은 주제의 영상들을 찾아보곤 한다. 하지만 정작 유익한 내용이 아닌 것들도 많아 실망하는 경우도 있고 재정 부분이 받쳐주지 않아 따라가지 못하는 내용들도 있다. 그러다 보면 좀 더 나에게 맞추어 지금 당장의 상황을 벗어날 수 있는 내용을 찾아보게 된다. 그러다 '이거다' 하고 만나게 되는 사람이 바로 평범한 인생에서 대박을 터트린 '신사임당'일 것이다. 1년 전만 해도 그를 모르는 사람들이 많았지만 엄청난 성공의 주인공이 되면서 공중파에도 몇 차례 출연을 하게 되었고 그 덕에 지금은 많은 사람들이 그를 알고 있다.  

 

최근 유튜버 신사임당의 영상들은 경제분야에서 좀 더 전문적인 내용을 소개하거나 부동산이나 금융 분야의 전문가를 초대해 여러 가지 내용을 짚어가며 구독자와 소통하는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초창기 때 그의 영상들은 지금보다는 좀 더 자본이 없는 이들에게 동기부여를 해주는 영상들이 많았다. 그는 케이블 경제방송의 pd였다고 한다. 하지만 정해진 월급 만으로 성공할 수 없다는 생각에 지인과 함께 부업을 시작하게 되고 여러 가지 상황으로 부업이 잘 되지 않자 결국 동업을 한 지인은 투자금을 받고 떠나게 된다. 졸지에 빚까지 떠안은 신사임당을 힘들지만 포기하지 않고 그가 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방안 모색해 나가며 위기에서 조금씩 벗어나게 되다. 그렇게 쉴 새 없이 노력한 결과 그는 많은 수익이 생기게 되었고 현재는 그런 경험을 바탕으로 그의 이야기를 들려주는 유튜버이기도 하고 본인의 성공기를 책으로 써서 출판을 한 작가이기도 하며 여러 강의 사이트에서 쇼핑몰 운영에 대한 교육까지 진행하는 강사이기도 하다. 현재는 여러 루트를 통해 벌어들인 수익으로 여러 가지 사업을 진행하기도 하고 부동산에 투자까지 하면서 엄청난 성공인이 되었다.

 

처음부터 상당한 자본을 가지고 시작한 사람이 아니라 그저 평범한 사람으로 은행 대출을 받아 사업을 어렵게 시작한 점에서 많은 사람들에게 공감을 얻을 수 있었다. 그리고 그는 전직 경제채널 pd였기 때문에 어떠한 내용이 있으면 상당히 면밀히 그에 대한 해석을 보여줌으로써 사람들은 그에게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지금도 그는 많은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고 그의 영상들 보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그의 채널을 방문하고 있다. 그는 그의 값진 경험들을 알려주고 싶어 하는 유튜버이다. 유료로 들을 수 있는 내용들을 유튜브를 통해 많이 알려주는 그는 정말 대인배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 그럼 우리도 평범한 그가 어떻게 많은 돌을 벌 수 있었는지 그리고 힘든 시기를 어떻게 이겨냈는지 유튜브를 통해 배워보도록 하자.   

 

2. 1000만 원을 벌 수 있는 방법

어느 날 누군가 당신에게 1000만 원을 벌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다면 당신은 어떤 생각을 할 것인가? 무척 고맙고 감사한 일이 아니겠는가? 감사하게도 신사임당은 초기에 돈을 벌 수 있는 여러 가지 주제에 대해 영상을 업로드해주었다. '천만 원을 버는 법', '가난에서 탈출하는 법', '100만 원으로 사업을 시작하는 현실적인 방법'등이다. 

 

'1000 만원을 벌 수 있는 방법'이라고 하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직업의 또는 사업의 종류나 판매를 하는 데 있어 어떤 제품을 팔면 좋을까? 등을 알려줄 거라 생각할 것이다. 하지만 신사임당은 1000 만원을 벌기 위해 할 수 있는 수단을 시간과 노동력의 종류, 소득의 형태 등을 비유하며 설명해 준다. 어디에도 없는 내용이기에 신박하게 영상에 빠져들었던 기억이 난다. 정말 그의 말에는 천만 원을 벌 수 있는 방법들이 확실하게 들어가 있었다.

 

결국 우리는 그가 알려주는 방법대로 노력을 하면 1000만 원을 벌 수 있는 것이다.  

 

 

3. 나만의 탐구생활

사람은 실패하면 그만두고 싶은 충동을 강하게 느끼게 된다. 그렇기 때문에 그 실패의 크기를 최소화하는 것이 사업에 있어 중요한 부분이다. 물론 위험성이 큰 만큼 성공이 클 수도 있지만 우리와 신사임당이 원하는 성공은 그런 것은 아니다. 그는 끝없이 투자해야 한다고 설명한다. 단 그 투자가 엄청난 것이 아니라 언제든지 다시 시작할 수 있는 만큼의 규모의 투자라는 것이다. 그는 50만 원, 100만 원을 매달 투자해 가면서 스스로에게 맞는 부업, 사업거리를 찾으라고 한다. 그러다 보면 자신만의 무언가를 찾게 되고 부담 없이 시작한 사업은 조금씩 수익을 안기게 해 주고 그렇게 조금씩 확장을 거듭하다 보면 성공을 할 수 있는 시스템이 만들어진다고 한다. 그리고 중요한 한 가지는 직장을 버리지 말고 준비를 하는 것이다. 나와 가족이 버틸 수 있는 라인을 보유한 채 또 다른 라인을 설치하는 것이 추가적인 수익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이다. 누구나 할 수 있다. 우리도 이제부터 한 가지씩 부자가 될 수 있는 그의 검증된 방법들을 하나씩 실천해 보자.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