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튜브 탐구생활

블랙핑크, 세상 꼭대기에 오르다. (black pink)

by 웅탐 2022. 3. 29.
728x90

블랙핑크
black pink

1. 모두의 셀럽이 되다. (black pink)

7310만 명의 구독자와 최고 조회수 18억 뷰를 기록한 한국 아이돌 그룹 '블랙핑크' 이제 그녀들이 최고임은 누구도 인정하지 않을 수 없다. 2019년 미국 최대 음악 페스티벌인 '코첼라' 참여 당시 sns에서 가장 많이 언급되는 화제성을 보여주며 월드스타의 반열에 오르기 시작하면서 세계 각 분야의 셀럽들에게 꾸준히 언급이 되고 최고의 뮤지션들과 작업하면서 그 명성을 이어나갔다. 현재도 수많은 셀럽들이 블랙핑크와 콜라보하기를 바라고 있다. 각국의 매체들 역시 그녀들을 부르는 수식어들이 다양하다. '세계 1등 걸그룹', '현세대 가장 거대한 걸그룹'등 수식어만 들어도 지금 그녀들이 전 세계에서 어느 자리에 앉아 있는지 확인할 수 있다

 

2016년 8월 8일 데뷔한 그녀들은 데뷔전부터 많은 관심을 받으며 누구보다 멋진 무대를 선보였다. yg엔터테인먼트 소속인 블랙핑크는 지수, 제니, 로제, 리사로 이루어진 4인조 여성그룹이다. 지수는 한국파이며 제니는 유학파, 로제는 한국과 뉴질랜드의 복수 국적자이고 리사는 태국인이다. 그녀들을 데뷔를 위해 4~6년간의 연습생 시절을 보냈으며 이미 그들의 실력이 알려져 있던 상황이라 데뷔 당시 '대형 신인'이라는 말이 떠돌기도 하였다. 1995년부터 1997년생으로 이뤄졌기 때문에 서로를 편한 친구처럼 대하는 그녀들을 보면서 소속사는 리더를 정하지 않아도 되겠다는 생각을 했다고 한다. 현재 yg에서 리더가 없는 그룹은 블랙핑크가 처음이라고 한다.

 

블랙핑크는 국내 남녀 통합 개인 인스타그램 팔로워 수가 1~4위를 차지하고 있을 정도로 엄청난 팬들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2018년 미니 1집의 타이틀 곡인 '뚜두뚜두'가 히트를 치면서 엄청난 팬덤이 형성되었다. 이 곡으로 블랙핑크는 빌보드 아티스트 100 차트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으며 많은 유튜버들의 리뷰가 이어졌다. 실제 유튜브에서 '블랙핑크 해외반응'을 검색하면 '뚜두뚜두'를 감상하고 말을 잇지 못하는 유튜버들과 음악 관련 전공자들 쉽게 찾아볼 수 있다. '뚜두뚜두'이외에도 많은 곡들이 발표와 동시에 엄청난 파장을 일으키며 대중들의 큰 관심과 사랑을 받았다. 그중에서도 '휘파람', 'Kill this love', '마지막처럼', '뚜두뚜두'등은 엄청난 인기를 끌며 큰 사랑을 받았다.

 

이렇게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얻다 보니 세계에 내로라하는 명품회사들도 그녀들을 컨텍하기 바빴다. 이미 멤버들 전원이 각 브랜드별 글로벌 엠버서드 및 뮤즈로 활동을 하고 있다. 지수는 디올, 제니는 샤넬과 캘빈클라인, 로제는 생로랑과 티파니앤코, 리사는 셀린느, 불가리 등과 같이 하고 있다. 뛰어난 가창력과 퍼포먼스도 있지만 하나같이 인형 같은 얼굴과 가녀린 몸매를 가진 블랙핑크는 탑 모델과 견주어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완벽한 외모를 소유하고 있다.  그렇다 보니 명품회사들은 서로 자사의 모델이 되어 달라고 러브콜을 보내고 있는 것이다. pop 양대산맥을 이루는 남자 아이돌 그룹인 bts(방탄소년단)과 함께 그녀들은 k-pop을 세계 최고의 자리에 올려놓았다. 누구도 따라올 수 없는 최고의 음악으로 그 무거운 왕좌를 오래도록 지켜주길 팬으로서 기원해본다.   

 

 

   

2. 뛰어난 재능과 피나는 노력

1990년대 홍콩, 대만, 일본의 노래가 한국에서 엄청난 인기를 끌 때가 있었다. 그들의 음악은 어디를 가도 들려왔고 당시 한국에서 발매되는 노래와는 분명한 수준 차이가 있었다. 그런 음악들을 들으며 자란 세대들은 또 다른 장르들을 시도하면서 한국음악에 조금씩 변화의 물결이 생기게 되었고 차츰 시간이 지남에 따라 k-pop만의 색다른 장르로 변화하게 되었다. 꾸준한 노력과 새로운 시도를 통해 어느새 한국의 뮤지션들은 세계 최고의 자리에 오르고 또 인정받게 되었다. 지금의 k-pop은 아시아권만 아닌 전 세계 어디를 가도 팬들이 존재할 정도로 많은 사랑을 받게 되었다. 지금의 이 길을 가기 위해 수많은 뮤지션들의 노력과 시도가 있었음 알고 감사해야 할 것이다. 전 세계 어디를 가도 인정받는 k-pop으로 한국사람들은 누구나 어느 때보다 큰 자부심을 느끼게 되었다.   

 

3. 나만의 탐구생활

한국 차트를 넘어 미국 빌보트 차트뿐 아니라 해외 음악차트를 석권한 대한민국 아이돌. 이제 그들은 예전처럼 단순히 노래를 부르는 가수가 아니다 이미 그 이상을 뛰어넘었다. 그들은 한국의 문화를 k-pop이라는 장르에 섞어 전 세계로 문화수출을 하고 있는 애국자들이다. 좁은 땅덩어리에 자원도 부족하다며 대한민국이라 얕잡아보는 나라들에게 그 어느 나라보다 대단한 인적자원들이 넘치는 나라임을 보여주고 있어서 그들이 너무나 멋지고 감사하게 생각된다. 앞으로도 최선을 다해 대한민국을 알리고 우리의 문화를 널리 전파하는 전 세계 최고의 '대한민국 아이돌'이 되어주길 바래본다.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