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탐구생활

성공한 사람들의 공통점 한 가지 (명상하기)

by 웅탐 2022. 8. 6.
728x90

명상하기
명상하기

 


 

나의 목표와 나를 연결하는 시간

여러분은 명상을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단지 휴식을 위한 것 또는 심신이 안정을 취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라고 생각하시나요? 그것도 틀린 답은 아닙니다. 하지만 좀 더 명상을 값진 행동으로 사용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본인이 생각하는 목표와 자신의 무의식을 연결하는 시간으로 만드는 것입니다. 물론 명상을 처음 하는 사람들은 어느 정도 연습이 필요할 것입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억만장자들의 공통점이 바로 이 명상이라면 여러분은 어떻게 하실 건가요? '뭐 그들이야 나와는 다른 사람들이니까.' 하고 그냥 흘려버릴 건가요? 아니면 명상이 힘들일은 아니니 한 번 따라 해 보고 싶다고 생각하시나요? 세상을 살다 보면 운이 참 좋은 사람들을 만나게 되는데 그들은 운이 발생할 수 있는 조건에 작은 투자를 꾸준히 한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 매주 복권 1장 정도 꾸준히 구입해 보는 것이죠. 당첨이 안 된다고 하더라도 실제 손해는 미미할 거니까요. 명상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앞서 말했듯이 직접 해 본다고 했을 때 시간 상 5~10분 정도의 시간을 소비하는 것이니 크게 손해가 발생하는 것은 아니니 해 보는 것이 이득일 수 있다는 것이죠.

 

명상을 하는 사람들을 보면 그저 가만히 앉아 잠깐의 시간을 보내는 것처럼만 보입니다. 하지만 왜 많은 사람들은 명상을 하고 있고 또 명상을 하라고 권하는지 궁금해집니다. 특히 엄청난 재산을 가진 부자들이 매일 빠지지 않고 명상을 한다고 하니 아이러니하기만 합니다. 하지만 명상을 즐기는 그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누구에게나 도움이 되는 것이 명상이라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명상하기
명상하기

 


 

 명상으로 나를 비우기

그릇에 무언가를 담기 위해서는 우선 그 안에 들어 있는 무엇이든 비워야 새로운 것을 담을 수 있습니다. 사람도 마찬가지로 마음에 들어 있는 많은 것들을 비워야만 새로운 것을 담을 수 있습니다. 마음이 여유롭지 못하고 고민과 부정, 화, 미움, 시기, 질투 등으로 차 있다면 행복한 생각이나 긍정의 믿음, 뚜렷한 목표 등을 마음에 담을 수 없습니다. 그래서 더 많이 담아야 하는 사람일수록 명상을 통해 스스로를 더 자주 비워냅니다.

 

처음 명상을 통해 가만히 앉아 움직이지 않는 다고 하면 상당히 힘이 듭니다. 그저 앉아 있기만 하면 될 것 같지만 5분만 바른 자세로 앉아 5분만 지나도 몸에서 열이 나고 곧 등줄기로 땀이 흐르는 것을 느끼게 됩니다. 그 시기에 많은 사람들이 명상을 포기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 고비를 몇 번 넘기고 매일 꾸준히 명상을 하다 보면 서서히 왜 성공한 사람들 모두가 명상을 극찬하는지 알 수 있게 됩니다.

바쁘게 하루하루를 살아가는 우리의 내면은 어쩌면 전쟁터와 같을지도 모릅니다. 많은 사람들과 같이 하루를 보내다 보면 수백 번도 넘게 여러 가지 감정들이 넘쳐흐를 때가 있습니다. 사소한 고민부터 근심, 걱정, 짜증, 두려움, 불안함 같은 갖가지 부정적인 감정들이 마음속 평화를 깨기 시작하고 결국 오늘도 힘든 하루를 살아갑니다. 이렇게 외부의 자극에 의해 내면의 평화가 깨지는 순간 우리는 우리 자신에 대한 통제권을 잃어버리게 됩니다.

​하지만 명상을 통해 잃어버렸던 그 통제권을 다시금 찾아올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 통제권을 자연스럽게 내 손에 쥐는 순간이 오면 일상에서 놀라운 일들이 벌어지는데 그건 어떠한 상황 속에서도 흔들리지 않고 평화로움을 유지할 수 있거나 나라는 사람이 펼칠 수 있는 최대한의 능력치를 발휘하기도 합니다.

 

명상하기명상하기명상하기
명상하기

 


 

무조건 명상 따라 하기

말이 나온 김에 무조건 따라 해 보는 것입니다. 집에서 아무 옷이나 입고해도 되지만 몇 번 따라 해 보고 본인만의 루틴으로 만들겠다고 목표가 생기면 맵시 좋은 요가복이나 명상을 위한 옷을 사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무언가를 하기 위해 준비를 했다는 마음이 들면 더 잘하고 싶은 생각도 들고 쉽게 그만두지 않는 이유도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최근에 유튜브를 보면 많은 명상에 좋은 많은 영상들이 올라와 있습니다. 다양한 영상이 가득하니 본인에게 맞는 명상 영상을 찾아서 매일 루틴으로 이용하면 좋을 것입니다. 자 그럼 제가 추천하는 영상을 보며 같이 명상을 시작해 볼까요?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