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튜브 탐구생활

신차를 사고 싶다면, 김한용의 MOCAR (EV6 & 모델3)

by 웅탐 2022. 3. 14.
728x90

김한용-모카
김한용의 모카 - 대표 김한용

1. 자동차 알려주는 남자, 김한용 대표

자동차 관련 인터넷 뉴스 매체인 '모토그래프 코리아'의 기자이자 편집장 출신의 김한용 대표는 퇴사 후  본인의 이름으로 법인을 만들고 자동차 유튜브 채널을 개설한다. 그것이 바로 '김한용의 모카'이다. 이미 자동차에 대한 엄청난 지식을 가지고 있는 김한용 대표는 신차가 출시되면 발 빠르게 정보를 수집한 뒤 정확한 팩트를 기준으로 리뷰를 하고 있다.

 

1974년생의 김한용 대표는 옆집 아저씨 같은 친근한 이미지로 구독자들에게 편안한 리뷰를 전달하고 있다. 전직이 기자이자 편집장 이기 때문에 지루한 내용 없이 필요한 정보만 정확히 전달해 주는 능력을 발휘한다. 신차의 외관을 비롯해 실내 인테리어, 옵션 기능, 공간의 넓이뿐만 아니라 직접 시승을 통한 주행 느낌, 가속력, 파워 등을 세밀하게 알려주고 있다. 국산차량뿐 아니라 수입차에 대한 리뷰도 진행하고 있으며 두 자동차를 비교하며 장단점을 알려주기도 하기 때문에 영상을 보면서 많은 내용을 알 수 있다. 그리고 이슈가 있는 자동차들을 선별하여 이슈 내용을 파악하고 사실 유무나 이슈가 된 문제점이 무엇인지 제조사의 대응방안에 대해서도 친절하게 설명을 해주고 있다.  

 

현대인들이 살면서 가장 큰돈을 쓰는 것이 부동산과 자동차라고 한다. 그만큼 자동차는 큰 금액을 지불하고 사게 되는 현대인의 필수품이 되었다. 그렇기 때문에 구매 전 신중하게 생각하고 결정해야 할 것이다. 이런 부분에 있어 신차를 구매하는 사람들에게 김한용 대표는 정말 좋은 사람이 아닐 수 없다. 모든 자동차 회사들은 본인들의 회사가 만든 차량이 최고라고 하지만 사람마다 원하는 스타일이 다르기 때문에 본인의 입맛에 맞는 차량을 고르기는 쉽지 않다. 특히 매년 쏟아지는 신차들 사이에서 선택을 하기란 더욱 쉽지가 않을 것이다. 그럴 때 '김한용의 모카'를 통해 차량의 이모저모를 파악할 수 있어서 유용하다. 본인이 생각하는 차량에 김한용 대표의 양념이 조금 들어간다면 '정말 좋은 차를 제대로 선택할 수 있을 않을까?'라는 생각을 해본다.

 

 

 

2. 자동차 리뷰 - 안전성, 승차감, 장단점까지

우리나라에는 이미 전기차가 판매되고 있었지만 대부분의 소비자들로부터 외면을 당하기 일수였다. 내연기관 차량에 비해 뭔가 빠진 듯한 외관의 디자인과 부족한 주행거리 등이 단점으로 지적되며 호응을 얻지 못한 게 사실이다. 하지만 혜성처럼 나타난 테슬라의 등장으로 전기차를 바라보는 인식이 바뀌게 되었고 디자인 역시 급물살을 타면서 역사에 남을 현대의 '아이오닉 5'가 출시하게 된다. 한국의 전기차는 역사적으로 아이오닉 5의 전과 후로 나눠지지 않을까 생각해본다. 그렇게 아이오닉 5가 엄청난 인기몰이를 하고 있을 때 기아에서 대항마를 출시하게 되는데 그것이 바로 'EV6'이다

 

김한용 대표는 기아 EV6와 테슬라 모델 3의 비교하는 영상을 촬영하게 된다. 평소 모델 3을 자주 타기 때문에 EV6를 먼저 타면서 두 자동차의 여러 가지 부분을 비교하기로 한다. 김한용 대표는 EV6를 직접 운전을 하면서 느끼는 많은 부분을 즉각적으로 피드백해 주면서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잘 해소해 주었다. EV6와 모델 3의 가속력, 고객 편의를 위한 옵션들, HUD, 승차감과 기타 디자인, 충전방식, 수납공간, 트렁크, 자동 주차 기능 등 직접 현장에서 꼼꼼히 살펴보면 알 수 있는 것들까지 디테일하게 알려준다. 직접 모든 자동차들을 보지 않아도 본 것처럼 느끼게 해주는 그의 자동차 리뷰가 아주 좋다. EV6와 모델 3의 비교 영상을 원하신다면 그의 영상을 보시길 바란다.

 

 

3. 나만의 탐구 생활

 현대인에게 없어서는 안 될 필수품! 바로 '자동차'이다. 출퇴근을 하거나 회사에서 업무를 보거나 주말에 가족들과 나들이를 갈 때 차가 없다면 상당히 불편할 수밖에 없다. 대부분의 현대인들은 자동차 없는 생활을 상상조차 못 할 것이다. 자동차의 존재가 이렇게 귀하다 보니 많은 사람들이 자동차에 관심을 가지고 있고 또 신차를 사려고 한다. 사회에 첫 발을 디딘 사회초년생, 구형의 오래된 차를 운전하는 사람, 그냥 신차를 가지고 싶은 사람 등 많은 사람들이 신차를 원하고 있다. 하지만 바쁜 일정에 그 많은 자동차를 일일이 둘러보고 다닐 수 있는 시간이 없다. 바로 그때 유튜브에서 '자동차 리뷰'를 보면 시간도 아끼고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게 된다. 단, 아주 객관적인 시선에서 자동차를 평가해줄 사람이어야 한다. 무작정 신차의 홍보를 위해 장점만 늘어놓는다면 제대로 된 리뷰가 아니기 때문에 나중에 후회하는 일이 생길 수도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김한용의 모카'가 더욱 신뢰가 간다.  쓴소리도 할 줄 아는 그의 리뷰가 아주 좋기 때문이다.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