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튜브 탐구생활

전세계 팬을 만든 국내 최고 유튜브 싱어, Jfla(제이플라)

by 웅탐 2022. 3. 9.
728x90

제이플라
Jfla 그녀는 미모만큼 노래 실력이 좋다.

1. 그녀의 노래는 전 세계에 퍼진다.

국내 유튜버 중 개인으로 등록된 사람 중 1위가 바로 '제이플라'이다. 싱어송 라이터라는 가수의 꿈을 가진 그녀는 작곡가로 활동 중 선배 가수의 권유로 유튜브를 시작하게 되었고 다른 가수들의 인기곡을 커버하면서 차츰 인기를 얻기 시작하게 되었다. 2011년 8월 비욘세의 'halo'를 시작으로 아델, 제시 제이 등의 여러 외국 가수들의 인기곡을 커버하면서 팬들이 많아지기 시작했다. 2013년 가수로 데뷔 한 뒤 2014년에도 앨범을 발표했지만 특별한 성적을 거두지 못하고 소속사까지 없어지는 상황을 격게 되면서 유튜버 생활을 이어가게 된다.

 

2016년 이전의 영상들은 뮤직비디오처럼 영상마다 컨셉있는 반면 그 이후 영상들은 같은 프레임의 구도를 잡고 옆 보습을 보여주는 형태의 영상으로 바뀌게 되었고 2016년 9월 'We don't talk anymore &I hate U loveU'가 영상에 업로드되면서 조회수와 구독자 수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게 된다.  그러다 2017년 1월에 업로드 한 'Shape of you'가 인기 몰이를 하면서 2017년 10월에 1억 뷰를 달성하게 되고 현재 약 3억 뷰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 그녀의 실력을 알아본 원곡 가수들의 댓글 방문이 이어지면서 자연스레 그들의 팬들 역시 제이플라 채널에 방문하게 되고 구독자들은 더욱 늘어갔다.

 

해외 뮤직비디오 제작에 초청되어 참여하기도 하고 아쉽게 무산되었지만 유명 가수의 콘서트에 게스트로 초대받기도 하였다. 제이플라는 국내보다 해외에서 더욱 많은 팬들의 사랑을 받는 듯하다. 영상들의 댓글을 보면 영어 또는 다른 외국어로 쓰인 것들이 엄청나게 많다는 것을 보면 알 수 있다. 아마 외국 팝송을 커버하는 그녀에게는 당연한 일일지도 모르겠다. 하지만 실력이 없다면 구독자 수는 절대 늘지 않을 텐데 그만큼 실력 또한 증명이 된 것이라 생각한다. 유튜브 영상 중에 제이플라의 커버송을 듣고 현지 국가의 사람들이 평가하는 것이 있는데 그들은 모두 그녀의 실력을 극찬했다. 외모뿐만 아니라 발음, 노래실력 또한 대단하다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그녀의 옆모습을 보면 가수 겸 배우인 '정은지' 닮은 모습이 조금 있다. 동양적이면서도 귀여운 외모가 tv에 나오는 연예인과 다르지 않다. 그녀의 커버곡들을 모아놓은 모음집을 듣다 보면 정말 한국사람이 부른 것이 맞나 싶을 정도로 좋다.  출중한 외모에 노래까지 잘 부르는 그녀는 2022년을 넘어 앞으로도 더 많은 성장을 하지 않을까 기대가 된다. 

 

2. 가수를 뛰어넘는 그녀

2011년 유튜브를 시작한 그녀는 가수의 꿈을 항상 품고 있었기 때문에 언제나 노력하는 사람이었다고 한다. 꿈이 있었기 때문에 노래를 놓지 않았고 수없이 많은 연습을 통해 지금의 모습까지 올 수 있었다. 2016년 8을 기준으로 그녀의 영상은 큰 변화를 갖게 되는데 그녀가 현재까지 고수하는 카메라 앵글 구도를 찾게 되고 세련된 영상이 만들어지면서 폭발적인 인기를 끌게 된다. 5년 동안 이어오던 유튜버로써 빛을 발하는 순간이 아닐까 한다. 시간이 갈수록 본인의 색깔을 찾게 된 제이플라는 날로 뛰어난 가창력과 실력으로 평범한 가수를 뛰어넘은 1750만 명의 구독자를 가진 세계적인 스타가 되었다. 힘든 무명을 버티고 찬란하게 일어선 제이플라에게 갈채를 보낸다. 

 

 

3. 나만의 탐구생활

그녀는 언제나 노력하는 사람이다. 끊임없이 변화하고 전진해가는 모습이 보인다. 무명이라는 긴 시간 동안 얼마나 많은 유혹의 순간이 있었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우리는 누구나 포기하고 싶은 상황이 찾아왔을 때 망설이게 된다. '여기서 그만두고 다른 시작을 해 볼까?' 하는 달콤한 유혹이 끝없이 우리를 괴롭히고 우리는 절망하며 스스로를 합리화 하시 시작한다. 하지만 성공하는 사람들의 특징은 앞만 본다는 것이다. 나아가고 전진한다. 비록 그 걸음이 반걸음 일지라도 멈추지 않고 나아간다. 가수가 되기 위해 작곡가가 되었던 그녀는 자신의 노래 들려주기 위해 유튜브를 시작하게 된다. 그러다 본인의 음반을 발표하지만 쉽지 않은 성공과 소속사가 사라지는 악재에 막혀 힘들어하게 된다. 그 자리에 주저앉아 모든 것을 버릴 수 있었지만 그녀 카메라를 잡고 다시 유튜브를 시작했다. 이제는 누구나 인정하는 대한민국의 1등이 되었고 세계적으로 유명인이 되었다. 가수의 꿈을 위해 멈추지 않고 끝까지 걸어온 그녀는 누가 뭐래도 진정한 최고의 가수이다.   

그리드형

댓글